군포 복합 지식산업센터 ‘트리아츠’ 분양 진행 중

입력 2023-11-16 09:18  


오피스 순영업소득이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3고 시대가 도래한 후 상가 시장이 혼조세를 보이는 것과 달리 오피스 시장은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이에 수익형 부동산 투자를 고민하는 수요자들이 지식산업센터에 주목하고 있다.

순영업소득이란 오피스의 임대수입(임대료), 기타 수입(옥외 광고비 등)을 더한 금액에 오피스의 영업경비(오피스 유지관리비, 재산세, 보험료 등)를 제외한 소득을 뜻하는 용어로, 순영업소득이 오른다는 것은 임대시장이 견고하다는 뜻이다.

한국부동산원의 '상업용부동산 임대동향조사' 자료에 따르면, 전국 오피스 1㎡당 평균 순영업소득은 순영업소득은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지난 2022년 1분기 4만8,600원에서 2분기 4만9200원로 증가했다. 3분기에는 3만7400원으로 감소했지만, 4분기에 4만9,000원으로 상승 전환을 이뤄냈다. 올해도 상승세는 이어졌다. 2023년 1분기 5만300원, 2분기 5만500원를 기록하며 상승 흐름을 보였다.

이러한 가운데, 시행사 ㈜군포복합개발피에프브이(시공: 태영건설·SK에코플랜트·SK D&D)가 경기도 군포시 군포역세권복합개발사업 A-1BL(당동 일대)에서 분양 중인 '트리아츠'가 주목받고 있다.

연면적 약 24만㎡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규모로 조성되는 복합 지식산업센터로 기업 입주 수요를 높이는 다양한 특징을 갖추고 있다.

수도권지하철 1호선 군포역과 연접해 있어 강남, 시청, 용산 등지에 이동이 가능하며, 사당, 구로, 수원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여기에 금정IC와 군포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어 차량으로 수도권 전역 이동이 편리하다.

더불어 다양한 업무 공간과 임직원 및 이용객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다양한 휴게공간 등의 설계가 계획돼 있으며, 입주 제조사를 위한 특화 설계도 갖췄다. 물류 상하차의 편의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 '다이렉트패스 시스템'을 조성해 제조사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것으로 보인다. 해당 시스템은 직선 주행을 통해 3개 층을 한 번에 올라갈 수 있도록 한 특화 시스템이다.

산업단지인 군포제일공단을 필두로 군포 스마트타운, 의왕테크노파크, 안양IT밸리, 안양국제유통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와 가까우며, 여기에 최대규모 수도권 종합물류기지인 의왕ICD제1터미널 및 군포복합물류터미널, 부곡종합화물터미널 등 다수의 물류단지도 가까워 제조사들의 입주 수요도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