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황&이슈 > 전체목록

11월 28일 美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입력 2023-11-28 08:00   수정 2023-11-28 08:00

    ((섹터)) 현지시각 11월 27일, 우리 시간으로 11월 28일 특징주 시황 전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섹터별 움직임 함께 확인해 볼까요? 그동안 금리인상에 타격을 받았던 부동산섹터의 상승폭이 가장 컸고요. 반면 헬스케어 섹터는 낙폭이 가장 컸습니다.

    ((M7)) 먼저 M7 기업 소식부터 출발해 보겠습니다. 오늘 발표된 미국 주택지표에서 10월 신규주택판매가 전월 대비 5.6% 감소했고 예상치보다도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이에 영향을 받아 미 10년물 국채금리도 내려가면서 4.3%대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국채금리 하락에 주요 기술주들은 기분 좋은 흐름 나타내고 있고 구글과 메타는 하락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엔비디아)) 이어서 엔비디아 소식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엔비디아는 올해 중국 시장에 출시하기로 했던 AI 반도체 ‘H20’ 출시를 내년 초반으로 미뤘는데요. 중국 시장에서의 매출 하락 우려에 지난 금요일에 주가가 하락했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투자 전문가들은 마켓워치 등 기사에서, 엔비디아가 다른 M7기업들보다 비교적 저렴한 주식 가격이 큰 장점이고 기업에서 내놓은 전망치를 계속해서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엔비디아는 현재 1.33% 오르고 있습니다.

    ((테슬라)) 다음으로 테슬라 소식도 짚어 보겠습니다. 테슬라가 스웨덴 당국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스웨덴에서 자사 정비사들과 우체국 파업 여파로 인해 테슬라의 신차 번호판 배송이 중단된 데에 따른 항의인데요. 테슬라는 스웨덴 교통국이 차량 번호판을 테슬라에 직접 전달하거나 다른 수단으로 배송하도록 강제해 달라고 법원에 요청했습니다. 스웨덴 교통국은 블룸버그를 통해 “당국이 의무를 다하지 않고 있다는 테슬라의 견해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테슬라는 현재 0.65% 상승하며 거래되고 있습니다.

    ((아마존)) 이번에는 아마존 소식 전해드릴텐데요. 사이버먼데이를 맞아 아마존은 랠리 흐름 보여주고 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의 올해 온라인 매출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고 사이버먼데이 매출도 사상 최고를 찍을 것으로 전망되면서 이커머스 기업에 훈풍이 불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세일즈포스가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아마존 웹서비스 마켓플레이스에 판매하기로 했는데요. 연이은 호재에 아마존은 1.1% 오르고 있습니다.

    아이로봇 소식도 덧붙여서 전해드립니다. 얼마 전 아마존의 아이로봇 인수 계획을 승인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와 아이로봇 주가가 40% 가까이 급등했었는데요. 하지만 오늘 유럽위원회에서 인수가 이뤄질 경우 로봇청소기 분야에서 아마존의 독점을 우려한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아마존은 이와 관련해 계속해서 협의한다고 밝혔지만, 오늘 장중에서 급락하고 있는데요. 현재 아이로봇은 19% 가까이 크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쇼피파이)) 또다른 전자상거래 기업 쇼피파이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쇼피파이도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 전세계 매출이 전년대비 22% 증가한 41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주가가 급등하며 19개월 만에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쇼피파이는 지금도 5.14%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디즈니)) 다음으로 디즈니 소식도 보고 가겠습니다. 추수감사절 연휴 동안 박스 오피스 매출이 1억 7천200만 달러로, 예상보다 적게 나타나 오늘 주가에 악재로 반영됐습니다. 이 수치는 2019년과 비교했을 때 34% 감소한 것인데요. 이에 디즈니는 1% 가까이 하락하며 거래되고 있습니다.

    ((크라운캐슬)) 이번에는 무선통신 기업, 크라운캐슬 짚어 보겠습니다. 크라운 캐슬의 주식을 20억 달러 가량 보유하고 있는 엘리엇 매니지먼트가 주가를 높이기 위한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엘리엇 매니지먼트는 미국 최대 규모의 행동주의 헤지펀드인데요. 새로운 경영진과 이사회를 꾸리는 등 기업의 내구성을 탄탄하게 이익을 큰 폭으로 늘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에 크라운캐슬은 현재 3.92% 급등하고 있습니다.

    ((일라이릴리)) 다음은 일라이릴리 소식 확인해 보겠습니다. 일라이릴리의 비만 치료제 젭바운드가 노보노디스크의 위고비보다 효과가 뛰어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아직 결과에 따른 보고서가 2개 더 남은 상황이지만, 이 또한 젭바운드의 성능이 더 높다는 전망인데요. 하지만 오늘 전체적으로 제약주들이 부진한 상황에 일라이릴리 또한 1.23% 하락하고 있습니다.

    ((맥도날드)) 이어서 맥도날드 소식입니다. 맥도날드가 새로운 체인점을 오픈하는 데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맥도날드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미국의 남부와 남동부 지역을 중점적으로 체인점을 더 늘릴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지난 몇 년간 개발에 중점을 둔 맥도날드이기에 시장에서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맥도날드는 현재 0.11% 밀리고 있습니다.

    김예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