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아시아, 주택상품 경쟁력과 친환경 주거환경 조성 공로 국토교통부장관상 수상

입력 2023-11-30 10:18  


지난 24일 주택전시관을 열고 분양에 들어간 DK아시아의 '왕길역 로열파크씨티'가 주택상품 경쟁력과 친환경 주거환경 조성에 앞장선 공로로 제16회 그린하우징 어워드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해당 단지는 총 2만1,313세대로 조성 중인 대한민국 민간신도시 리조트특별시 첫 번째 시범단지로 인천지하철 2호선 왕길역에서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인천광역시 서구 왕길동에 위치 했다. 단지 규모는 지하 2층~지상 29층, 15개 동, 총 1,500세대다. 특히 DK아시아는 3단계까지 총 36,500세대를 공급해 대한민국 관문의 입지에 서울 인구 10만 명을 수용하는 자연과 문화와 감성을 담은 제2의 도시, 신흥 부촌으로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공급되는 면적은 전용면적 기준으로 59㎡A와 59㎡B, 74㎡A 그리고 74㎡B, 84㎡A, 84㎡B, 84㎡C, 99㎡까지 다양한 타입을 마련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전 세대 4베이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조망을 극대화했으며, 유리난간을 적용해 와이드한 시야감을 확보했다. 특히 99㎡ 타입의 경우, 대형 마스터룸과 펜트하우스식 빌트인 가구 설치로 공간을 선보인다.

문주는 더욱 특화된 유선형 디자인을 적용하고 길이 330m, 높이 11m로 단지 고급화를 위한 커튼월룩 마감을 적용했다. 또한 각실 마다 공기 청정 기능이 있는 5대의 시스템 에어컨과 냉장과 냉동 그리고 김치냉장고로 구성된 컬럼 냉장고 등이 무상옵션으로 제공되는 등 풀옵션 아파트다.

리조트특별시는 유럽의 성(Castle)과 성안에 거주하는 귀족의 삶을 모티브로 해 국내 조형 문주인 로열 그랜드 게이트가 설치된다. 문주의 높이가 8미터에 야간에는 조명을 더함으로써 규모감과 함께 아름다움까지 갖췄다는 평가다. 유럽의 성을 형상화한 리조트특별시의 시그니처 조형물인 로열 그랜드 게이트를 지나면 유럽식 조형 분수와 조화를 이루면서 길이가 235미터에 달하는 유럽식 중앙정원과 미국 뉴욕의 센트럴파크를 모티브로 해 조성한 높이 15미터 이상의 초대형 느티나무와 롤 잔디가 식재된 로열센트럴파크가 시원하게 펼쳐진다.

유럽식 중앙정원은 유럽의 정원을 그대로 옮겨와 단지에 거주하는 씨티즌들이 유럽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유럽식 중앙정원에는 화려한 자수화단과 겨울에도 봄을 느낄 수 있는 상록계열의 수종인 블루엔젤과 둥근 사철 등을 식재 했다.

또한 DK아시아는 리조트특별시의 첫 번째 시범 단지 내의 조경과 조경 시설도 특화 시켰다. 나무 모양이 아름다워 도시 정원의 정원수로 사용되는 대형 전나무를 대규모로 심어 숲을 조성하며 이곳에는 길이 140m의 순환길 형태의 웰빙 황토 산책길을 조성한다. 여기에 씨티즌만이 누릴 수 있는 800m 길이의 프라이빗 산책길과 단지 내에 오감 만족의 힐링 로드인 테마 숲길도 만든다. 다양하게 조성된 프라이빗 테마 숲과 테마 길을 통해 건강하고 자연 친화적인 라이프 생활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형형색색의 자수화단과 유럽식 분수, 빛나는 삶의 여유를 선사할 수경공간, 음악과 여유가 흐르는 티하우스, 유럽을 담은 퀸즈가든 그리고 사계절을 단지에서 오롯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교목과 관목 등도 식재된다. 특히 조경 바닥은 멀칭(mulching) 작업을 통해 토양의 구조를 유지하면서 색다른 비주얼을 연출했다. 또한 다양한 디자인 스팟에는 유명 작가들의 조각 작품 12점을 설치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11월 17일 서울지하철 9호선 직결사업이 24년 만에 확정됨에 따라 환승 없이 강남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단지를 나와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왕길역의 경우는 2024년부터 운행 예정인 중련열차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중련열차는 인천지하철 2호선의 혼잡도 완화를 위해 출퇴근 시간대(오전 7시30분~8시30분, 오후 6시~7시)에 2량짜리 열차 2대를 하나로 연결해 총 4량짜리 열차로 운행하는 것으로 인천시는 열차 혼잡도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통 환경 개선 기대감도 크다. 인천 서구를 남북으로 잇는 중봉터널 착공(2026년 예정)이 예정돼 있다. 경인아라뱃길 밑을 통과하는 중봉터널은 왕길동과 경서삼거리를 잇는 길이 3.5km의 왕복 4차로의 자동차 전용 대심도 터널로 이 터널이 개통되면 왕길동에서 청라 스타필드까지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강남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광역버스(M버스)도 2024년 운행 예정이다.

특히 광역버스(M버스)와 공항철도의 이용 편리를 위해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광역버스(M버스) 정류장과 검암역 정류장까지 프라이빗 셔틀버스를 5년간 무상으로 지원한다. 대한민국 최초로 돔구장과 쇼핑몰이 하나로 조성되는 스타필드 청라는 물론 아산병원 개원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청라의료복합타운, 최근 산림청이 모범 도시숲으로 인증한 드림파크 야생화 단지와 드림파크CC 등이 위치했다.

한편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12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월 5일 1순위, 6일 2순위 접수를 진행한다. 이어 12일 청약 당첨자를 발표하며, 12월 26~28일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청약은 세대주·세대원 관계없이 19세 이상 수도권 거주자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주택수에 상관없이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을 넣을 수 있으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전매제한 기간은 6개월이며 실거주 의무도 적용받지 않는다. 금융 혜택으로 계약금(10%)을 납부하면,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구매 부담도 낮췄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