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급등한 위메이드…"적자에도 주가 더 뛴다" [마켓플러스]

최민정 기자

입력 2023-12-01 17:32   수정 2023-12-01 17:32

    위메이드 목표가 7만원 제시…현 주가 比 16%↑
    LS머트리얼즈, 일반청약 첫날 20만건 청약 몰려
    수출 회복에도 반도체 주가 부진…"비중 늘려라"
    마켓플러스입니다.

    ● 50% 급등한 위메이드, 더 뛴다


    위메이드가 발행한 가상화폐 위믹스의 급등에 위메이드 그룹주도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특히 위메이드는 오늘 10% 넘게 급등하며 한 달 사이 주가가 50% 넘게 뛰었는데요. 이외 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플레이도 각각 7.57%, 3.49%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같은 시간 가상화폐거래소 코인원에서 위믹스는 3,150원에 거래됐는데요. 지난 8월(740.0)과 비교해 3개월 만에 300%가 넘게 뛴 금액입니다.

    더불어 지난 27일,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아랍에미리트(UAE) 글로벌 경제 포럼에 참석해, 위메이드와 두바이 간의 블록체인 사업에 대한 협업 관계를 구축하기로 한 점도 주가 상승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증권사에서도 4분기 적자가 예상되지만 내년 실적 반등을 기대한다는 입장인데요. 목표가를 7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며 향후 16% 정도 더 상승할 수 있다고 내다보고 있습니다.

    직접 담당 애널리스트와 이야기 나눈 결과, 내년 1분기 '나이트 크로우', 2분기 '미르4' 등 신작이 예정되어 있는 만큼 주가 상승세도 지속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다만, 출시 지연 이슈는 게임주의 악재로 작용하는 만큼, 출시일 등을 참고해서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습니다.

    ● LS머트, 에코프로머티 따라잡을까

    올해 기업공개(IPO) 마지막 대어로 꼽히는 LS머트리얼즈 일반 청약이 오늘부터 오는 4일까지 진행됩니다. 최근 상장한 에코프로머티리얼즈가 공모가 대비 280% 급등하면서 LS머트리얼즈에 대한 시장의 관심도 높은 상황인데요.


    LS머트리얼즈는 지난 2021년 LS엠트론의 사업 부문이 물적분할해 설립된 회사로, 차세대 2차전지라 불리는 '울트라 커패시터(UC)'를 주력으로 생산합니다.

    전날 기관 수요예측 결과가 발표됐는데요. 기관 전체 신청 물량의 91%가 6천 원 이상의 가격을 주문해 공모가를 희망밴드 최상단을 초과한 금액에 설정했습니다.


    실제 일반청약 첫날인 오늘은 약 20만 건의 청약과 5천억 원이 넘는 증거금을 끌어모으기도 했는데요. 최근 상장한 다른 공모주에 비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투자자 배정 물량이 가장 큰 곳은 공동 대표주관사인 키움증권과 KB증권이고, 이 외에는 NH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을 통해 청약 접수가 가능합니다.

    일반 청약 이후 LS머트리얼즈는 오는 12월 12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입니다.

    ●반도체가 확실한 대안책

    우리나라가 두 달 연속 수출 플러스 흐름을 지속했습니다.


    특히 전자제품 수출이 크게 개선되며 최대 수출 품목인 반도체 수출액이 16개월 만에 플러스로 전환됐는데요.

    이는 9월을 저점으로 디램과 낸드의 고정가격이 상승하고 AI용 반도체 수출이 호조세를 지속한 영향으로 풀이됩니다.

    반도체업의 회복 기대감이 커졌지만 오늘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주가는 부진한 흐름을 이어갔는데요.

    증권가에선 반도체 업황 회복이 향후 국내 증시에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는데요. 업계 관계자는 "추후 반도체 비중을 늘리고 보유하는 전술이 필요하다"며 "주요 제품의 가격 상승세가 확인되고 있고, AI라는 성장 동력에도 연관돼 있어, 12월 불확실한 시장에서도 확실한 대안책이 될 수 있다"고 평가합니다.

    특히 지금은 가동률 회복을 준비하는 반도체 소재와 부품에 더 주목해야된다는 설명까지 전했습니다. 삼성증권은 디램/파운드리에서 한솔케미칼, 낸드에서 솔브레인, 테스트에서는 리노공업을 수혜 종목으로 꼽았습니다.

    지금까지 마켓플러스였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