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 마곡도시개발사업지구,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 주목

입력 2023-12-07 08:00  


최근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 큐레이션 서비스가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에도 빠르게 적용되고 있다.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가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단순한 주거 공간을 넘어 시니어들의 수준 높은 라이프스타일에 관여하는 형태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기 때문이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등장하는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에는 전문가가 엄선한 다양하고 고도화된 서비스가 제공되며 시니어 주거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 셰프가 엄선한 호텔식 다이닝 서비스 제공, 호텔급 주거 서비스, 전문 의료진이 상주하는 의료서비스, 다채로운 문화생활, 다양한 연계 서비스 등이 그 예시다.

그동안 예술과 콘텐츠 분야 등에서 다양하게 적용됐던 큐레이션 서비스가 주거 시설까지 보폭을 넓히고 있는 것이다. 이는 보다 수준 높은 엄선된 서비스를 삶의 전 영역에서 누리고자 하는 시니어 세대의 달라진 니즈와도 맞닿아 있다는 평이다.

롯데건설이 서울 마곡 마이스복합단지에서 공급 중인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 르웨스트’ 단지는 호텔식 주거 서비스부터 의료, 문화생활, 취미, 평면설계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전문성을 지니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우선 지난 수 십 년간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노하우를 축적한 롯데호텔의 운영지원을 통해 운영되는 ‘호텔식 다이닝’ 서비스가 주목된다. 전문 호텔 셰프를 통해 입주민들의 건강 상태에 맞춰 제철 건강식을 포함해 고혈압·골다공증·저염식 등 각종 치료식이 제공될 예정이며, 모임 및 연회를 위한 프리미엄 외식형 메뉴도 준비 중에 있다.

이외에도 예약 대행, 비즈니스 업무지원, 우편물관리와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세대 내 각종 청소가 가능(주 2회)한 ‘하우스키핑 서비스’, 각종 문의 및 요청을 하나의 창구에서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가 제공돼 입주민들의 편의성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체계적인 의료 서비스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보바스기념병원 건강관리센터’를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를 제공할 방침이며, 이화의료원과의 협약으로 단지 인근 ‘이대 서울병원’에 마련된 입주민 전용창구를 활용해 즉각적인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세대 내부에서도 다양한 헬스케어 시스템이 적용된다. 동작 감지 센서를 통해 입주민의 생체 신호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상황에 따른 건강 케어를 받을 수 있고, 비상콜 시스템을 도입해 위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일상 전반에 걸쳐 수준 높은 라이프스타일 실현을 위해 다양한 문화프로그램 마련에도 신경을 썼다. 입주민들이 평소 배워보고 싶던 것들을 배울 수 있는 바리스타, 가드닝, 베이킹 등 다양한 개인 수강 프로그램은 물론 강좌 수강과 동시에 입주민들과 친목의 장을 형성할 수 있는 단체 수강프로그램도 준비 중에 있다. 특히 단지 인근에 LG아트센터 서울 등을 필두로 주변 문화 인프라여건도 잘 갖추고 있는 만큼 높은 시너지도 예상된다.

규모감 있는 커뮤니티 시설도 갖췄다. 날씨와 상관없이 골프연습을 할 수 있는 실내 골프연습장과 GX룸, 필라테스 룸, 일상의 피로를 회복할 수 있는 스파 및 사우나 시설도 확보했다. 이외에도 독서 공간과 각종 영상 시청이 가능한 AV룸, 이웃과 소소한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인 살롱드 VL이 마련된다.

여기에 골프장·호텔 등 취향에 맞춘 다양한 연계 서비스도 제공된다. 최초 계약자에게 롯데 계열사 호텔의 멤버십 '트레비 클럽' 1년 회원권을 무상으로 제공해 객실 및 레스토랑 등 부대시설 이용 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고, 롯데그룹에서 운영하는 롯데 스카이힐CC 할인권 1매도 함께 증정된다.

한편, 막바지 계약이 진행중인 ‘VL 르웨스트’는 서울 강서구 마곡도시개발사업지구 내 CP3-1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6층~지상 15층 4개동, 전용 51㎡~149㎡ 총 81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현재 최초 입주자에게 10년간 임대 보증금 동결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계약금 10%에 대한 금리 5% 지원, 중도금 50% 무이자 제공으로 수요자의 부담을 한층 덜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