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황&이슈 > 전체목록

12월 8일 美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입력 2023-12-08 08:17   수정 2023-12-08 08:17

    ((섹터)) 현지시간 12월 7일, 우리 시간으로 12월 8일 특징주 시황 전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섹터별 움직임 함께 확인해 볼까요? 섹터별로 보면, 커뮤니케이션 섹터가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고요. 에너지 섹터는 크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알파벳)) 먼저 알파벳 소식부터 출발해 보겠습니다. 어제 구글은 대규모 언어모델 ‘제미나이’를 공개한 후 약보합권으로 마감했는데, 오늘은 5% 넘게 급등하며 기분 좋게 출발했습니다. 구글의 ‘제미나이’는 유튜브나 구글 드라이브처럼 일반인이 많이 쓰는 구글 서비스들과 접목될 예정이라 파급력이 상당할 전망인데요. 경쟁사인 오픈AI의 챗지피티 4를 압도하는 ‘실시간 시야 인식 능력’을 선보여 AI시장에 새 포문을 열었습니다. 제미나이에 힘입은 구글은 오늘 5.23% 상승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한편, 구글 ‘제미나이’의 추격을 받게 된 마이크로소프트는 중국 왕원타오 상무부 장관과의 회담을 통해 AI 협력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또한, 미국 연방거래위원회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합병이 마무리됐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무효로 하려는 소송전을 재개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이미 영국과 EU에서 인수를 승인했기 때문에, FTC가 불리할 것이라 분석하는데요. 오늘 전체적으로 기술주들이 1% 넘게 상승하고 있는 반면 마이크로소프트는 0.59% 오르고 있습니다.

    ((메타)) 다음으로 메타 소식 짚어 보겠습니다. 메타는 자사의 메시지 앱인 메신저를 완전 암호화된 서비스로 전환한다고 밝혔습니다. 인스타그램 메시지에도 내년 쯤에 도입할 예정인데요. 메타는 주고 받는 모든 메시지를 발신자와 수신자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해커와 범죄자 등으로부터 사용자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조치는 범죄자 추적을 어렵게 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는데요. 하지만, 강력해질 메타의 개인정보보호로 인한 기대감이 반영되어, 오늘 장에서 메타는 2.89% 상승하고 있습니다.

    ((AMD)) 이번에는 AMD 소식입니다. AMD는 어제 새로운 AI칩 MI 1300X를 공개했지만, 엔비디아의 대항할 수 있는지 의문을 남기며 오히려 하락하는 모습이었는데요. 하지만 오늘은 완전히 다른 모습입니다. 메타와 오픈AI, 마이크로소프트가 AMD의 MI 1300X를 비싼 엔비디아의 칩 대신 사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시장에서는 AMD의 신제품이 엔비디아가 독점해 온 AI용 반도체 시장 판도를 바꿀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지만, 일각에서는 엔비디아도 신제품 H200출시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어려울 수 있다고 분석합니다. 시장의 기대를 안은 AMD는 오늘 반등에 성공해 초록불을 키고 있는데요. AMD는 현재 9.31% 오르고 있습니다.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 이렇게 AMD가 탄력을 받으며 급등하자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또한 전체적으로 반등하며 랠리하고 있습니다. 2.76% 상승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아마존은 프라임 멤버들을 상대로 새로운 식료품 구독을 시범 운영할 예정입니다. 한달에 9.99달러를 지불하면, 홀푸드와 아마존 프레시에서 35달러 이상 구매시 무료로 배달을 해주는 서비스인데요. 우선 캘리포니아 등 5개 주에서 실시할 계획입니다. 또한 내년 1월부터 15달러 미만 의류 제품에 대한 판매자 수수료를 12% 인하해, 5%만 부과할 것이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가격 경쟁력으로 미국 내 지위를 공고히 하려는 아마존인데요. 이 소식에 아마존은 오늘 1.48% 상승하고 있습니다.

    ((페이팔)) 이어서 아마존 관련 페이팔 소식입니다. 아마존이 고객들에게 내년 1월 10일부로 페이팔의 자회사인 ‘벤모’를 통해 결제할 수 없다는 공지를 내렸습니다. 벤모는 돈은 바로 보내고 받을 수 있는 인기 결제수단인데요. 아마존은 결제수단에서 벤모를 제외시킨 이유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페이팔은 이 소식에 빨간불을 키며 급락하고 있는데요. 현재 1.92% 내리고 있습니다.

    ((테슬라)) 다음으로 테슬라 소식 확인해 보겠습니다. 스웨덴, 덴마크에 이어 노르웨이까지, 북유럽 전역으로 테슬라를 상대로 한 파업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덴마크 최대 연기금 중 하나인 펜션덴마크는 노조의 단체 교섭에 동의하지 않는 테슬라의 보유 지분을 매각하기로 결정했는데요. 또한, 현지시간으로 오늘, 테슬라가 스웨덴 우체국과의 법정 분쟁에서 패배했습니다. 스웨덴 법원은, 현재로선 우체국 노동자들이 파업 중에 테슬라의 자동차 등록판을 배송할 필요가 없다고 판결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테슬라는 중국에서 분기별 최대 판매 실적을 기록할 전망에 오늘 장 중에서 1.08% 오르며 거래되고 있습니다.

    ((니콜라)) 이어서 수소, 전기 트럭 업체 니콜라 소식도 전해드립니다. 니콜라는 3억 달러에 달하는 대규모 유상증자와 전환사채 발행 소식이 알려지면서 장중에서 23% 넘게 급락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시장에서는 “니콜라에 긍정적인 현금 흐름은 앞으로 수년간 없을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니콜라는 3분기에 약 4억 2600만 달러 순손실을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니콜라는 장중에서 22% 크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로빈후드))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로빈후드는 최근 암호화폐 상승세로 이달 들어 29% 오름세를 기록 중입니다. 이러한 추세에 힘입어, 유럽에서 암호화폐 거래 앱을 출시한다는 소식이 들려 왔습니다. 로빈후드에 따르면, EU 국가 이용자들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25개 종류의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고요. 미국에서 거래가 금지된 암호화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로빈후드는 유럽 확장 소식에 2.04% 오르고 있습니다.

    ((달러 제너럴)) 이번에는 오늘 3분기 실적을 발표한 달러 제너럴 소식 확인해 보겠습니다. 달러 제너럴은 3분기 매출을 97억 달러, 주당순이익은 1.26달러로 집계하며 모두 예상치를 웃도는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가이던스와 매출 전망도 시장 예상치에 부합했지만 동일매장매출이 감소했는데요. 실적 발표 후 3% 가까이 오른 달러 제널은 현재 1.19% 하락하고 있습니다.

    ((게임스탑GME)) 오늘 실적을 발표한 또다른 기업, 게임스탑도 살펴 보겠습니다. 매출은 10억 8천만 달러로 예상치를 밑돌았고 주당순이익은 0.0034달러로 예상치를 넘었는데요. 매출 감소로 인해 오늘 프리마켓에서 8%대로 급락했었습니다. 하지만, 게임스탑이 두가지 투자 전략을 발표하자 분위기가 반전됐습니다. 회사의 자금을 주식을 매수하는 데 사용할 수 있고 이 투자 담당은 CEO인 라이언 코헨이 맡기로 했는데요. 이 소식이 알려지자 게임스탑은 반등하며 7%로 크게 올랐고요. 현재는 10%대로 크게 오르고 있습니다.

    김예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