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캐피탈, 신기술금융 최우수투자 금융위원장 표창 수상

장슬기 기자

입력 2023-12-08 09:43  

여신금융협회, 신기술금융 우수투자 시상식


여신금융협회는 지난 7일 열린 제8회 신기술금융 우수투자 시상식에서 미래에셋캐피탈이 금융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협회는 최근 3년간 펀드수익률과 펀드 결성, 투자실적과 신기술금융업 발전 기여도를 종합적으로 심사해 수상기업을 선정했다.

미래에셋캐피탈은 1999년 11월 신기술금융업 등록 이후 2016년 2월 회사 최초의 신기술조합을 결성한 이후 펀드결성과 투자실적이 대폭 개선됐다.

특히 공적대상 기간 동안 결성총액 기준 1조7,269억원 규모의 신성장·벤처펀드를 결성해 1조원 이상의 적극적인 투자집행을 통해 신기술사업자 등의 성장에 필요한 자금을 적시에 공급했다는 평가다.

또한 IBK캐피탈은 업황부진에도 불구하고 누적 펀드 결성금액이 총 1조2,964억원을 돌파했고, 특히 벤처투자 시장 내 업무집행조합원과 유한책임사원의 역할을 두루 도맡으며 신기술금융업계 내 큰 역할을 수행했다는 평가로 우수투자 단체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우수투자 단체로 선정된 디에이밸류인베스트먼트는 펀드운용 능력을 인정받아 모태펀드 창업초기 및 출판계정 분야 운용사로 두 차례 꼽혔다.

국가 중점 사업분야 중 하나인 소부장(소재·부품·장비) 투자조합을 결성해 소부장 분야의 유망기업 성장을 위해 신속하게 자금을 집행하는 등 적극 노력했다는 평가다.

이밖에도 최근 3년 이내 등록한 신생 신기술금융회사를 대상으로 올해 신설한 루키리그 우수투자 단체에는 에스앤에스인베스트먼트가 선정됐다.

지난 2021년 7월 등록 이후 총 43개의 조합 결성 및 누적 운용자산(AUM) 1,819억원을 돌파하는 등 운용능력을 인정받았고 향후에도 모회사(에스앤에스텍)와의 시너지를 통한 발전이 기대된다는 평가다.

우수투자 심사 분야에는 전형순 엔베스터 전무, 우수투자 관리 분야에는 허병두 아주IB투자 본부장, 공로부문에는 노해성 한국성장금융 실장이 수상했다.

정완규 여신금융협회장은 "대내외 어려운 투자환경 속에서도 최근 벤처투자 회복 가능성이 확대되고 있는 건 국내 민간 벤처캐피탈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신기술금융업권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 덕분"이라며 "협회는 벤처투자시장이 안정적으로 연착륙 될 수 있도록 업계와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협회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신기술금융회사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