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청담동 한강변 일대 '미디어 아트쇼' 개최

입력 2023-12-14 13:19  


서울 청담동 한강변 일대에서 14일(목)~16일(토)까지 3일 간 미디어 아트쇼가 진행된다.

한강변 일대에서 열리는 미디어 아트쇼로, 세계적 거장이 설계한 수준 높은 건축물과 신진 작가들의 감각 넘치는 예술세계가 조화를 이루는 만큼 서울의 대표 컨텐츠인 한강은 물론 서울의 위상 역시 강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실제 이번 행사는 서울의 대표 상징물인 '한강'의 위상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고, 한강을 향유하는 서울 시민들에게 새로운 예술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계적인 건축계 거장인 '라파엘 모네오'가 설계해 한강변의 이미지를 새롭게 정의할 '에테르노 청담' 건축물 정면 외벽에 미디어 아트쇼를 진행해, 서울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 체험형 축제다.

미디어 아트쇼는 '영속성의 빛 : 시대를 초월하다' 라는 메인 테마 아래 한강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그려낸 5가지의 각기 다른 주제로 진행된다. 하루 3차례 각 주제별로 3분씩 총 15분 가량 열리며, 김현호, 신시우, 최서영, HWAN, CONY 등 최근 트렌디한 작품세계로 주목받고 있는 미디어 아트 콘텐츠 작가 5인이 각 주제를 맡았다.

5개의 주제는 공통적으로 현재와 과거, 미래를 넘나드는 한강의 모습을 건축물 외벽의 선과 면 등을 통해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건축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프리츠커상'을 수상한 라파엘 모네오의 건축 철학이 건축물의 영속성에 초점을 두고 있는 만큼, 이를 시간을 초월한 한강의 의미와 영속적 가치를 담아내는 그릇으로 활용한 것이다.

특히 신진 아티스트 및 민간 기업에 새로운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의의가 있다. 더불어 관련한 민간 자본의 자발적인 투자가 더욱 활발히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등 향후 서울시의 미디어특화가로 형성 및 야간 문화 활성화의 기틀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주최 측은 "이번 미디어 아트쇼가 예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는 것은 물론,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시 역시 국내외에 서울의 위상을 알림과 동시에 한강수변을 대상으로 다국적 건축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도모, 서울 도시 건축디자인 활성화에 기폭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쇼는 서울이 예술과 문화가 공존하는 창조적 도시로 이미지 변신을 꾀하는 첫 시작점"이라며 "세계 속의 서울의 위상을 재조명하고, 도시 경쟁력을 한 차원 끌어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는 만큼, 큰 의미를 지닌 행사로 기록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