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낙보청기, 새해 맞아 무료청력검사 서비스 실시

입력 2024-01-02 16:11  


스위스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소노바그룹의 포낙보청기가 2024년 새해를 맞아 무료청력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우리나라 난청 환자는 2017년 54만 8913명에서 2021년 74만 2242명으로 35% 늘어났다. 특히 연령별로 보면 10~40대가 전체의 31%(2021년 기준)를 차지하고 있어 젊은층 환자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포낙보청기는 새해를 맞아 전국 포낙전문센터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이명 및 온오프라인 무료청력검사를 실시한다. 우선 포낙보청기 자사 홈페이지를 통하면 전문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무료로 온라인 청력검사를 받을 수 있다. 해당 테스트는 미국 포브스 헬스가 선정한 ‘2023년 최고의 온라인 청력테스트’에 선정되어 그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아이부터 성인까지 남녀노소 모두 체험이 가능한 포낙의 온라인 무료 청력 테스트 서비스는 테스트를 진행하는 사용자의 연령대를 선택하고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청취의 불편함이 있는지 등 간단한 청력 관련 설문조사 진행 후, 주파수별로 얼마나 작은 소리까지 들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청취 테스트를 완료하면 종합적인 결과를 온라인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테스트 결과는 정상청력과 경도난청, 중도난청, 고도난청 등 청력 상태를 한눈에 보기 쉽게 표와 그래프로 정리되어 제공되며, 테스트 결과에서 난청이 의심될 경우 추후 치료 및 관리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5분내로 청력테스트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적인 부담이 없으며, 조용한 장소에서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등 포낙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 전자기기와 이어폰 혹은 헤드셋만 있으면 간편하게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좀 더 전문적인 무료청력검사를 필요로 하고, 보청기 착용을 목적으로 한다면 오프라인 ‘포낙 전문센터’를 통해서도 ‘무료청력검사’를 받을 수 있다. 거주하는 지역에서 가까운 센터를 검색해 예약을 잡은 후, 센터를 방문해 청력검사를 받으면 된다. 포낙전문센터에서는 신제품 보청기 무료체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예약 시 좀 더 수월하게 무료청력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무료청력검사 결과에 따른 보청기 무료착용 및 피팅 또한 전문적으로 받을 수 있다. 무료청력검사 및 보청기 무료체험은 지역 센터의 상황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한편, 스위스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소노바그룹은 스위스에서 1947년 설립된 이래 75년 동안 최신 청각 솔루션을 연구, 제조해 선보이고 있는 보청기업계 리딩 기업으로 다양한 난청 정도, 라이프스타일, 멀티미디어 사용, 소음 및 먼 거리 청취환경에 따라 청취경험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청각 보조기기와 보청기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혁신적인 청각 기술을 집약한 포낙 오데오 루미티 및 오데오 라이프 보청기를 출시해 청각업계의 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