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수원 찾은 정용진 부회장 "차별화된 고객 경험 선사"

김예원 기자

입력 2024-01-15 17:38  

"온라인 친숙한 MZ세대도 오프라인 매장 오도록"
스타필드 수원 현장 방문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사진제공: 신세계)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정식 개장을 앞둔 스타필드 수원을 찾아 새해 첫 현장 경영에 나섰다.

정 부회장은 마감 공사가 한창인 스타필드 수원 현장을 둘러보며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신세계프라퍼티의 미래 성장 방향과 더불어 올해 경영 전략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스타필드 수원점은 2016년 스타필드 하남 오픈 이후 코엑스몰, 고양, 안성에 이은 다섯 번째 스타필드로 1월 중 오픈을 앞두고 있다.

기존 가족 중심의 1세대 스타필드에서 한 차원 진화한 MZ세대 중심의 '스타필드 2.0'을 구현한 공간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정 부회장은 "스타필드 수원이 타깃 고객층으로 삼는 MZ세대는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쇼핑이 더욱 친숙한 세대"라면서 "이들에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서비스를 선사함으로써 스타필드 수원이 다섯 번째 스타필드가 아닌 첫 번째 '스타필드 2.0'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정 부회장은 가장 먼저 문을 연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을 시작으로, F&B 특화존, 고메스트리트, 별마당 도서관 등 매장 곳곳을 살펴봤다.

특히 별마당도서관 옆 LP바와 프리미엄 휘트니스 클럽 '콩코드'를 둘러본 후 "젊은 고객들이 힙한 매장에 와서 쇼핑도 하고 운동까지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이런 게 우리가 고객 삶에 스며드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타필드에 대해 정 부회장은 "고객의 일상을 점유하겠다는 신세계그룹만의 '라이프쉐어' 구상을 가장 잘 실현한 공간"이라면서 "고객의 공간 경험 극대화라는 궁극의 목표 달성을 위해 개장 당일까지 세심하게 살펴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열광적 호응을 이끌어 내기 위해선 우리가 한 걸음 더 먼저 나아가고 한 층 더 깊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야 한다"며 "고객이 보내오는 신호를 면밀히 분석하고 이를 반영해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최상의 서비스를 선사해야 한다"고 했다.

끝으로 정 부회장은 현장 직원들을 격려하며 "그동안의 노력이 헛되지 않으려면 개장 이후에도 끊임없는 혁신을 고민해야 한다"며 "저 역시 솔선수범의 자세로 관심을 갖고 챙겨보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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