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대학교, 2024 정시 합격자 발표 전 자율 1차모집 진행

입력 2024-01-22 17:13  


‘글로벌 평생직업교육대학’으로 도약을 선언한 인천재능대학교(총장 이남식)가 ‘자율 1차모집’ 원서접수를 1월 25일(목)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마감한 재능대학교는 신입생 추가 충원을 위해 자율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재능대는 정시 합격자 발표일(2월 2일) 이전인 이달 25일까지 자율 1차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다음달 14일부터 자율모집을 추가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재능대학교는 자율모집을 위해 고교 수험생, 검정고시 수험생 등을 대상으로 진로에 맞춰 학과별 입학상담을 진행 중이다.

재능대는 4차 산업혁명 등 스마트사회를 선도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취업 연계에 최적화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약손명가케어과, 뷰티스타일리스트과, 디지털바이오테크과, 경영학과, 실용음악과, 호텔관광과, 컴퓨터시스템과 등이 대표적이다.

재능대 약손명가케어과는 피부미용학과 대학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이 주목해야 할 학과다. 인천지역 유일한 ‘브랜드 학과’로 졸업 후 ㈜약손명가 정직원 취업이 100% 보장된다. 피부미용계를 선도할 수 있는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며 기업 장학금도 다수에게 지급된다. 학과 졸업 후에는 4개월 내에 약손명가 전임 관리사로 승급할 수 있다.

뷰티스타일리스트과에서는 헤어디자인, 메이크업, 네일아트 등 뷰티 전반에 관한 교과과정을 운영한다. NCS기반 미용 직무를 중심으로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창의인재를 양성 중이다. 학과의 특장점이라면 우수 산업체와의 취업 연계다. 산업체 연계 프로그램으로 182개 기업과 협업하고 있다. 주요 취업처는 샤넬, 디올, 에스티로더, 토니앤가이, 준오헤어, 차홍아르더, SBS방송국, 차지연웨딩 등 다양하다

디지털바이오테크과에서는 공학 분야의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산업용 제품 디자인, 의료기기 및 체외 진단기기 설계 및 제조, 제품 생산공정과 품질관리, 반도체 생산기기 운용 등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바이오 및 공학기술 기반 산업체 세미나 개최, 공동 실무교육 등을 통해 취업역량을 확보하고 있다.

경영학과에서는 기업 임직원 출신 교수진을 비롯한 현장 중심의 교수진이 지도하고 있다. 지역사회 연계 현장실습도 확대하고 있다. 매년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5월 인천시청, 인천세무서로 종합소득세 관련 실습을 시행 중이다. 전공과 관련해 영업관리사, 마케팅 관리사,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재능대 실용음악과는 인천지역 유일의 실용음악전공 학과로 1대1 맞춤형 교육을 통해 현장직무 수행능력을 갖춘 전문 뮤지션을 양성 중이다. 재학 중 다양한 정기공연과 음원제작 실습을 진행한다. 테크놀로지 분야 특성화 교육을 운영하고 있어 최신 트렌드에 맞는 직무역량을 기를 수 있다.

호텔관광과는 인천지역 특화산업이라 할 수 있는 리조트산업 맞춤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와인 소믈리에, 커피 바리스타, 조주기능사, 호텔서비스사 등의 자격증 취득으로 외식업체 및 리조트 분야 취업이 가능하다.

컴퓨터시스템과는 컴퓨터, 네트워크, 통신기술 등 급속한 발전에 따라 산업수요가 나날이 증가되고 있는 분야인 컴퓨터 임베디드 시스템, 사물인터넷 솔루션, 자율제어 및 자동화 관련 실무중심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