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프트, 그래미 최고상 4번째 수상..."역대 최초"

입력 2024-02-05 15:11  



미국을 뒤흔들 정도로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가 그래미 시상식에서 '올해의 앨범'을 4번째로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4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열린 제66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스위프트는 앨범 '미드나이츠'(Midnights)로 이 시상식의 최고상으로 여겨지는 '올해의 앨범'을 수상했다.

스위프트는 앞서 3차례 '올해의 앨범' 상을 받아 이번이 4번째 수상이다. 한 가수가 이 상을 4회 수상한 것은 사상 최초다. 그래미에서 이 상을 3회 수상한 가수는 프랭크 시내트라, 폴 사이먼, 스티비 원더가 있었다.

스위프트는 수상 소감을 말하며 감정에 벅찬 듯한 목소리로 "지금이 내 인생 최고의 순간이라고 말하고 싶다"며 "나는 곡을 완성했을 때나 내가 좋아하는 브릿지(게임)의 암호를 풀었을 때 이런 행복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 "내게 이 상은 계속 이 일을 할 수 있게 해준다"며 "나는 이 일을 정말 사랑한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줘서 정말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스위프트는 이날 '베스트 팝 보컬 앨범' 상도 받았다. 그는 이 상을 받고 수상 소감에서 새 앨범 '더 토처드 포이츠 디파트먼트'(The tortured poets department)가 4월 19일에 나온다고 밝히기도 했다. 스위프트는 수상 직후 소셜미디어에 이 앨범 표지 사진을 올렸다.

그래미의 '올해의 레코드' 상은 마일리 사이러스의 히트곡 '플라워스'(Flowers)가 받았다. 이 곡은 '베스트 팝 솔로 퍼포먼스' 상도 받았다. 사이러스는 '베스트 팝 솔로 퍼포먼스' 상을 받은 후 공연 중에 "나 처음으로 그래미상 받았다"고 외쳐 객석에서 웃음이 터졌다.

그는 '올해의 레코드' 상을 받은 뒤 "이 상은 정말 굉장하지만, 이것이 어떤 것도 바꾸지 않기를 바란다. 내 삶은 어제도 아름다웠기 때문"이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올해의 노래' 상은 빌리 아일리시가 작곡하고 노래한 영화 '바비'의 주제곡 '왓 와즈 아이 메이드 포?'(What Was I Made For)가 받았다. 아일리시는 이 노래로 '비주얼 미디어 베스트 송' 상도 수상했다.

아일리시는 "올해 최고의 영화를 만들어준 그레타 거윅('바비' 감독)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지난해 주목받은 신인 빅토리아 머넷은 '베스트 뉴 아티스트' 상을 받았다. 9개상 후보에 올라 최다 부문 후보가 된 시저(SZA)는 '베스트 R&B 송'('스누즈')과 '베스트 프로그레시브 R&B 앨범',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등 3관왕에 올랐다.

3인조 여성 록그룹인 보이지니어스(Boygenius)는 지난해 발표한 곡 '낫 스트롱 이너프'로 '베스트 록 송'과 '베스트 록 퍼포먼스' 상을 받았다.

올해 그래미상에서는 여성 가수가 두각을 드러내 주요 상을 휩쓸었다.

시상식 막바지 '올해의 앨범' 시상자로 투병 중인 것으로 알려진 셀린 디옹이 무대에 올라 큰 박수를 받았다. 그는 근육이 뻣뻣해지는 불치병인 '전신 근육 강직인간증후군'(Stiff-Person Syndrome·SPS)을 앓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twilight1093@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