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자주식 주차공간·'원피트니스' 등등…고급주거시설 '원에디션 강남' 입주 개시

입력 2024-02-08 09:46  


강남 지역 소형 고급주거시설 중 최대 규모인 '원에디션 강남' 의 입주가 2월7일 본격 시작됐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번지 일원에 조성된 '원에디션 강남' 은 축구장 크기와 비슷한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 ~ 지상 20층 총 3개 동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 ~ 49㎡ 229가구 및 오피스텔 전용 43 ~ 82㎡ 25실·근린생활시설·스포츠시설 등으로 구성됐다.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담당했다. 최근 강남 지역에 들어선 소형 고급주거시설 가운데 최대 규모로 조성된 만큼, 차별화된 규모감을 앞세워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원에디션 강남' 은 넓은 대지면적에 기반,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춰졌다. 특히, 강남 지역 소형 고급주거시설로는 드물게 총 343대 규모의 차량 수용이 가능한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됐다. 100%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만큼, 기계 결함이나 입출고 대기로 인한 불편함이 적을 것으로 보인다. 강남의 경우 비싼 토지가격 등 여러 이유로 대규모 주차장을 갖춘 고급주거시설을 찾기 어렵기에, 입주민들의 높은 선호가 예상된다.

아울러, 멤버십 피트니스센터인 '원피트니스' 와 골프연습장 등 대형 스포츠시설이 마련됐으며, 시티뷰와 함께 파티 등을 즐길 수 있는 테라스 게스트룸 및 고급 오두막 시설인 카바나·입주민 전용카페 등도 조성돼 입주민들이 사교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강남에 들어서는 단 하나뿐인 상품' 이라는 단지명에 걸맞는 내외부 특화설계도 눈여겨볼 만하다. 외부는 곡선의 건축미학을 살린 유선형 설계를 적용해 가시성과 심미성을 높였다. 이색적인 외관 디자인을 바탕으로 강남 내 상징적인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생활공간 내부는 '영 앤 리치' 등 고소득 자산가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고급스러운 주거공간으로 구현됐다. 와이드 LDK (거실·식당·부엌) 설계를 통해 유연한 가구 배치가 가능하게 했으며, 대형 평형대에서나 볼 수 있는 탁트인 개방감도 연출했다. 이밖에, 독일제 주방 가구 '지매틱' 을 비롯, 유명 가전 브랜드인 '가게나우'·이태리 가구 브랜드 '리마데시오'·미국의 주방 및 욕실 제품 브랜드인 '콜러' 등 해외 명품 가구 및 가전 등으로 구성된 풀퍼니시드·빌트인 시스템도 도입됐다.

맞춤형 주거서비스도 제공된다. 개인비서 및 우편·택배 서비스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다수 도입했으며, 전문 요리사의 조식 서비스를 비롯해 발렛·세탁·방문 세차 등의 서비스도 마련됐다.

입지여건도 우수하다. '원에디션 강남' 은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지이자, 강남 정중앙에 위치한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위치해 있다. 언주로를 통해 테헤란로 및 도산대로·학동로·도곡로 등 강남 주요대로 이용이 쉽고, 남부순환로와 성수대교 접근성도 우수하다. 또한, 봉은사로를 통해 강남역·삼성역 등지로 쉽게 오갈 수 있고, 반포IC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강남 주요 인프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강남 최대 상권인 신사동 가로수길·압구정 로데오·청담동 명품거리 등이 가깝고, 코엑스·현대백화점 압구정점·갤러리아백화점·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