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 애호가' 저커버그, LG와 '비빔밥 미팅'

입력 2024-02-28 16:54  



글로벌 빅테크 메타의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가 약 9년 4개월 만에 한국을 찾으면서 그의 일거수 일투족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7일 밤 한국을 찾은 저커버그 CEO는 28일 낮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권봉석 ㈜LG 최고운영책임자(COO) 부회장, 조주완 LG전자 CEO, 박형세 HE사업본부장(사장)과 만나 XR 사업 전략과 차세대 기기 개발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동은 오찬을 겸해 2시간가량 이어졌다. 오찬 메뉴는 비빔밥 등 한국 음식이었고 장소는 LG트윈타워 내 마련된 VIP 전용 미팅룸이었다.

조주완 CEO는 저커버그 CEO와의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저커버그 CEO가 한국 음식을 좋아한다"며 "미국 서부에서 한국 식당을 자주 가기 때문에 한국 음식에 적응이 돼 있고, 오늘도 비빔밥과 국수를 시켰는데 비빔밥을 아주 맛있게 먹었다"고 전했다.

2박 3일로 예상되는 저커버그 CEO의 방한 일정과 동선 대부분이 알려지지 않아 언론의 취재 열기도 뜨거웠다. 이날 저커버그 CEO가 방문한 LG트윈타워에는 오전 일찍부터 취재진 수십명이 몰렸다.

저커버그 CEO의 도착을 앞두고 트윈타워 지하주차장 곳곳에 메타 측 경호원들이 모습을 드러냈다. 낮 12시 23분께 검은색 대형 밴에서 내린 저커버그 CEO는 전날 입국 때와 같은 갈색 무스탕 재킷 차림이었다.

취재진은 그에게 LG와 메타가 어떤 협력을 하는지, 한국 인공지능(AI) 반도체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등을 질문했지만 그는 답하지 않고 곧장 엘리베이터를 타고 오찬 장소로 향했다.

이후 LG 측과의 오찬 회동을 마친 저커버그 CEO는 오후 2시 15분께 승합차를 타고 곧바로 LG트윈타워를 떠나 서울 강남구 역삼동 센터필드에 있는 메타코리아로 이동한 것으로 확인됐다.



센터필드 1층 로비에도 오전부터 취재진이 진을 치고 있었으나, 저커버그 CEO는 지하 1층 귀빈용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취재진을 따돌렸다.

여기서 저커버그 CEO는 비공개로 국내 XR 스타트업 개발자들과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저커버그 CEO는 한국 스타트업 관계자들과 만나는 것이냐는 연합뉴스의 질문에 "아임 쏘리"(미안합니다)라고 답했다.

저커버그 CEO는 오는 29일에는 윤석열 대통령을 예방할 예정이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등과의 면담할 가능성도 나왔지만 구체적인 일정이 공개되지 않아 확인이 불가능하다.

앞서 저커버그 CEO는 전날 저녁 일본에서 전세기를 타고 한국에 왔다. 오후 10시가 넘은 시간에도 저커버그 CEO 입국 현장에는 수많은 취재진이 몰렸다.

갈색 무스탕 차림의 저커버그 CEO는 부인 프리실라 챈과 함께 입국장을 나오면서 취재진을 향해 환하게 웃으며 손을 흔들어 보이기도 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twilight1093@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