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시장 특징주] 한국가스공사(036460)

입력 2024-02-28 18:02   수정 2024-02-28 18:11

    최근 한국가스공사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유틸리티주 내에서도 선별적인 대응이 필요한 상황으로 보입니다.
    한국전력과 지역난방공사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한국가스공사는 또다시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별화된 움직임의 배경에는 실적에 대한 부담감이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공기업들의 주가 변동성은 지난 26일 기업 밸류업 시스템 관련 발표 이후 더욱 두드러졌습니다.
    발표 당시 많은 기대감이 모였으나, 실제로는 구체적인 준비나 내용이 부족해 매물이 쏟아지는 현상을 목격했습니다.
    특히 한국가스공사는 천연가스 가격의 후퇴로 인해 실적 부담이 가중되며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한국가스공사의 가장 큰 문제점은 민수용 도시가스에 대한 미수금이 계속해서 불어나고 있다는 점입니다.
    작년 한 해 동안 미수금 규모가 4조 4,254억 원이나 증가했으며, 현재 누적된 미수금은 13조 원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이는 한국가스공사의 재무 상태에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투자자들에게도 우려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천연가스 증산 정책도 한국가스공사의 주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미국이 서부 텍사스유 증산을 본격화하면서 천연가스 가격의 하락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는 한국가스공사의 실적 회복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국가스공사를 보유한 투자자들은 단기적인 주가 변동성을 활용하여 손익을 관리하는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주가 구간에서는 고점 돌파를 기대하기보다는 등락폭을 활용한 트레이딩에 주목해야 할 시점입니다.

    한편, 공기업들과 저 PBR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한국전력 등 일부 공기업들이 반등에 성공하면서, 투자자들은 선별적인 접근과 함께 순환매를 통한 기회를 모색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실적 기반의 접근과 함께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투자 전략도 중요하게 될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한국가스공사를 포함한 유틸리티주에 대한 투자는 신중한 접근이 요구됩니다.
    특히 한국가스공사는 미수금 문제와 천연가스 가격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단기적인 트레이딩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자들은 시장의 변동성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기회를 포착해야 할 시기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