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담프라이드시티 첫 프라자 상가, ‘프라이드스퀘어’ 3월 분양 예정

입력 2024-03-11 15:42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내리지구 봉담프라이드시티에서 첫 프라자 상가가 분양을 진행한다.

3월 내리지구 C4블록에 ‘프라이드스퀘어’가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 ~ 지상 5층 2개동 전용면적 32~188㎡ 총 100개 호실, 연면적 1만 4,428㎡ 규모로 이뤄져 있다. 봉담프라이드시티 내 아파트 4,034세대 약 1만 2,000여명을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봉담프라이드시티는 아파트부터 상업시설까지 단기간 완판 행진을 이어갔던 곳이다. 지난해 12월 공급됐던 ‘힐스테이트 봉담프라이드시티 단지내 상가’ 25개 호실은 4일만에, 같은해 8월에 선보인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 단지내 상가’ 17개 호실도 일주일도 안돼 모두 완판됐다. 이에 앞선 지난 2021년 7월과 9월에는 봉담프라이드시티 아파트 2개 단지 4,034가구도 열흘만에 완판된 바 있어 봉담 프라이드시티에서 선보인 분양 상품(아파트, 상가) 모두 4연속 단기간 완판을 이어 갔다.

특히 상가 위치가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와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 부출입구 사이 중앙에 자리잡고 있고, 조성 예정인 공공청사, 초등학교, 공원 등과 인접해 있다. 봉담프라이드시티(내리지구) 내 최중심에 위치한 프라자상가인 만큼 생활밀착형인 근린생활시설부터 판매 및 운동시설까지 다양한 업종 유치가 가능하고, 아파트 입주민 상당수의 연령대가 구매력 높은 가족중심의 30~40대다.


4면 개방형 설계로 유동인구 접근이 수월하며, 일부 호실에서는 조성 예정인 근린공원 및 어린이공원 조망도 가능하다. 여기에 최대 5.2m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이 우수하고, 엘리베이터 4기 설치로 고객의 편의를 높였다.

봉담프라이드시티 내 상업시설 희소성에 대한 가치 상승도 기대된다. 봉담프라이드시티 내 가구수(4,034세대)에 비해 상가 부지 면적은 약 1만 8,667㎡ 세대당 상가부지는 1.88㎡에 불과하다. 인근의 봉담2지구의 세대당 상가면적부지가 3.83㎡인 것을 감안하면 절반 수준인 셈이다.

프라이드스퀘어가 들어서는 내리지구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 내리지구 일원 약 26만 6,540㎡를 개발하는 민간도시개발 사업이다. 이 곳에는 봉담 프라이드시티 4,034세대와 단독주택, 준주거시설 등의 주거시설과 초등학교 1개소, 공원 5개소, 주차장 2개소, 공공청사 1개소, 도로 등의 도시기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신분당선 호매실~봉담 노선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돼, 개통시 강남까지 환승 없이 이동이 가능할 예정이며, 인근에 있는 수인분당선 어천역은 인천발 KTX 직결사업으로 KTX 환승역으로 조성될 예정에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