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신도시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분양 중

입력 2024-03-26 19:45  


각종 행정기관과 상업시설들이 밀집된 광교신도시의 인프라를 공유하는 새 아파트가 분양 중이다.

연무동복합개발㈜ (대표 : 김일권) 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58-1번지 일원에 조성하는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를 공급 중이다. 지하 1층 ~ 지상 최고 28층 2개동 규모로, 아파트 전용 84 ~ 98㎡ 총 285가구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48가구 ▲84㎡B 46가구 ▲84㎡C 96가구 ▲84㎡D 47가구 ▲98㎡ 48가구 등이다.

단지가 건립되는 사업지는 광교신도시와 인접해 광교신도시의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광교신도시는 경기도청·경기도교육청·경기남부경찰청 등 주요 행정기관이 밀집한 행정중심지다. 현재 교통·교육·편의시설 등 각종 주거 인프라가 체계적으로 구축돼 완성형 주거타운으로 평가받고 있다.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는 광교신도시의 생활 기반시설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광교중앙역 중심상권은 물론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롯데아울렛 광교점·스타필드 수원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이마트 광교점 및 롯데마트 광교점 등도 차량으로 10분 내외면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아주대학교병원 등 대형병원이 인근에 있고, 광교테크노밸리 등이 인접해 직주근접성도 양호하다. 수원박물관·수원월드컵경기장 등 문화시설은 물론, 수원지방법원·수원고등법원·수원지방검찰청 등 법조타운도 지근거리에 있다.

교육환경으로는 단지 옆 창용초를 비롯해 창용중·수원외고 등 각급 학교가 가까이 있고, 경기대 수원캠퍼스·아주대학교 등 대학가도 인근에 자리해 있다. 경기중앙교육도서관 및 광교중앙역 학원가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3040세대 등 수요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는 거미줄 교통망을 통한 수도권 전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가 인접해 있고, 용인서울고속도로·수원외곽순환도로 등 광역교통망이 촘촘히 구축돼 있어 차량을 통한 이동이 수월하다. 아울러, 신분당선 광교역을 이용해 판교·강남 등으로의 출퇴근도 편리하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구현된다. 단지 주변으로 산과 호수·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단지에서 도보 3분 거리의 광교저수지를 비롯, 광교공원과 광교산 등산로의 초입에 위치해 산책과 등산 등을 즐기기에 용이하다. 연암공원·광교중앙공원·원천호수·신대호수 등도 인접해 있다.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는 입지가치 못잖은 상품성도 갖추게 될 전망이다. 수원 최초로 각 세대별 현관 앞에 별도로 제공되는 대형 창고인 '비스포크 스토리지' 를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기존의 세대별 창고에서 진화한 '비스포크 스토리지' 는, 큰 부피를 차지하는 각종 레저용품이나 여가생활을 위한 물품 등을 정리 보관하거나 자신만의 취미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쾌적한 주거공간 구현을 위해 공동주택을 5층부터 배치해 전세대에서 탁 트인 조망을 즐길 수 있다. 발코니 확장면적을 3면 (일부 타입 제외) 으로 적용해 일반 아파트 보다 넓은 4.6m 광폭거실 (일부 타입 제외) 을 조성하고, 실사용 면적도 늘렸다. 전세대에 2.5m의 높은 우물 천정고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4베이 3룸 구조 (일부 타입 제외) 를 적용하는 한편, 2면·3면 개방형 평면설계로 넓은 공간 구성에도 힘썼다.

인근 대비 합리적 분양가로 가격경쟁력도 갖췄다. 최근 수원시에서는 전용 84㎡ 분양가가 10억원대인 신규 단지도 등장한 가운데,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는 최저 6억 중반대부터 분양가가 책정됐다. 신생아 특례대출 최대 한도인 5억원 적용시 차액은 1억 중반대로, 자금 마련 부담을 덜었다는 평가다. 아울러, 올 1월 입주자모집공고가 게시된 단지로, '스트레스 DSR' 규제도 적용되지 않아 대출 한도 축소의 우려도 없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