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운용, 미국채 30년 엔화노출 ETF 순자산 2천억 원 돌파

김동하 기자

입력 2024-03-29 15:19  



KB자산운용의 'KBSTAR 미국채 30년 엔화노출(합성H) ETF' 순자산이 2,000억 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KBSTAR 미국채 30년 엔화노출(합성H) ETF'는 미국채 30년물 투자에 따른 자본차익과 함께 엔화가치 변동에 따른 환차익을 추구하는 상장지수펀드(ETF)다.

KB자산운용 측은 "지난 19일 일본 중앙은행인 일본은행(BOJ)이 마이너스 금리 정책을 해제하고 금리 인상을 결정한 뒤 7일만에 약 200억 원의 개인순매수를 기록했다"며 "엔화 환율 상승에 대한 기대심리가 상품에 대한 매수로 이어지는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KBSTAR 미국채30년 엔화노출(합성H) ETF'는 'KIS 미국채 30년 엔화노출 지수'를 기초지수로, 잔존만기 20년 이상인 미국채의 투자 성과를 엔화로 산출한다. 달러-엔 환율엔 환헤지를, 엔-원 환율엔 환오픈을 적용해 달러화의 가치 변동과는 무관하게 엔화로 미국 장기 국채에 투자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KB자산운용은 "일본이 금리 인상을 선언한 이후 미국이 금리를 점진적으로 내려 양국 간 금리 차가 축소되면 달러-엔 환헤지에 대한 운용 비용이 감소해 추가적인 수익률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KBSTAR 미국채30년 엔화노출(합성H) ETF'는 투자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월배당으로 4월부터 운용방식을 변경한다. 기존엔 기초자산인 미국채 30년물에서 발생하는 이자 수준만큼 다시 ETF 기준가에 반영했으나, 이제 미국 장기 채권에서의 발생 이자 수준만큼 ETF 분배금 재원으로 마련해 매달 월분배금 형태로 투자자들에게 지급한다.

이에 따라 오는 4월부터는 분배금 지급기준일이 '매월 마지막 영업일'로 바뀌며, 4월 말에 해당 ETF를 보유하고 있다면 5월부터 매월 분배금을 받을 수 있다.

육동휘 KB자산운용 ETF마케팅실장은 "일본의 금리 인상 전환기를 맞아 'KBSTAR 미국채30년 엔화노출(합성H) ETF'가 시의성 있는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며 "투자자들의 수요에 따라 월배당 ETF로 변경한 만큼 추가적인 자금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