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I 비서 '에이닷' 전화, 이제 안드로이드서도 된다

이서후 기자

입력 2024-04-01 10:42   수정 2024-04-01 10:46

안드로이드 버전 전화 서비스 론칭
통역콜·AI 스팸 표시 기능 등 지원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개인비서 '에이닷' 내 전화 서비스를 고도화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통역콜 등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1일 밝혔다.

SKT는 에이닷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전화 서비스를 론칭해 통화녹음 및 요약, AI 제안 같은 전화 기본 기능과 더불어 그간 아이폰에서만 제공됐던 '통역콜'까지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SKT는 지난해 12월 통화 중 실시간 통역을 제공하는 '통역콜' 서비스를 에이닷 아이폰 버전(iOS)에서 지원한 바 있다.

기존 에이닷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제공되던 '통화 요약' 서비스는 SKT 고객 대상의 전화 서비스로 변경된다. SKT 고객은 에이닷 전화 서비스에 신규 가입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타 통신사 고객은 전화 서비스는 이용이 불가능하지만 기존처럼 통화 요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법인 고객들도 개인인증이 된 법인폰이라면 에이닷 전화에 가입해 통화 녹음 및 요약, AI 제안, 통역콜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에이닷 전화 업데이트에는 'AI 스팸 표시 기능'이 포함됐다.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걸려올 때, 스팸 등급(피싱주의/스팸주의/스팸의심)을 표시해 사용자가 스팸 전화를 쉽게 판별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특히 AI 스팸 예측은 SKT의 AI 스팸 탐지 시스템에서 매일 실시간으로 번호의 이상 패턴을 감지하여 예측한 스팸 점수를 기반으로 한다.

SKT는 해당 기능을 아이폰(iOS)에 오늘부터 적용하고, 안드로이드 버전은 4월 중 지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밖에 에이닷 전화에서 새롭게 제공하는 '비즈연락처'는 내 연락처에 저장하지 않은 업체 전화번호도 상호검색을 통해 손쉽게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아이폰·안드로이드 모두에서 제공되며 자사 가입자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비즈연락처에 등록된 업체 정보는 연락처 검색, 전화 수·발신 화면, 통화기록 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용훈 SKT AI 서비스사업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 전화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