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1년' 켈리, 누적 3.6억병 팔려

유오성 기자

입력 2024-04-02 10:48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4월 출시한 켈리가 1년 만에 누적 3억6천만병이 팔렸다고 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켈리 선전 덕분에 지난해 맥주 판매가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 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 성장한 걸로 집계됐다.

켈리는 출시 초기 가정 시장 판매에 집중했다. 지난해 5월 하이트진로는 12년 만에 주요 대형마트에서 국내 맥주 부문 1위를 탈환하기도 했다.

올해는 유흥 채널 판매도 늘어나는 추세다. 켈리의 유흥시장 판매 비중은 출시 초기 약 35%에서 현재 약 45%로 10% 이상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현재 프로야구 개막 시즌에 맞춰 10개 구단 중 9개 구단과 계약하여 야구장 내 켈리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출시 1주년을 맞은 켈리는 부드러움과 강렬함이 공존하는 제품력과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맥주 시장에 새 바람을 불러 일으켰다"며, "켈리와 테라, 투 트랙 전략으로 다가오는 여름 성수기 공략에 박차를 가해 올해는 맥주 시장 1위를 탈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