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경복대학교, ‘2024 N+생활기술학교’ 드론 국가자격 과정 운영

입력 2024-04-02 10:06   수정 2024-04-02 10:07

드론 국가자격 취득과 항공촬영 전문과정 통합 운영


경기도 남양주 진접역에 위치한 경복대학교(총장 전지용) 평생교육대학은 ‘남양주시 2024 N+생활기술학교 드론 국가자격과정’ 교육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3월 18일부터 5월 3일까지 1기(3월 18일~4월 5일)와 2기(4월 15일 ~ 5월 3일)로 국토교통부인가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전문교육기관인 경복대학교 드론교육원에서 진행된다.

송석주 경복대학교 드론교육원 원장은 “남양주 시민들에게 미래 신산업 핵심 분야인 드론교육을 체계적이고 차별화 된 커리큘럼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장형 인재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교육의 실습을 담당하는 신영찬 교관은 지난해 ‘2023 N+생활기술학교’를 통해 경복대학교 드론교육원에서 체계적 실무 드론교육을 받았고, 드론3종 자격을 취득한 후 드론 1종 국가자격증과 교관자격증을 추가로 취득했다.

한편, 현대사회 구조의 변화로 인해 이른 퇴직을 하거나 새로운 적성을 찾는 많은 이들이 재취업, 이직, 창업 등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가운데, 경복대학교 평생교육대학은 지역 구성원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실무 위주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자체와 군, 국가기관의 드론 교육과정,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자격 취득 과정, 요양보호사 자격취득과정, 자연순환이론(명리학), 색소폰리페어과정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25일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요양보호사 보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권승혁 경복대 평생교육대학 학장은 “경복대학교 평생교육대학은 변화해가는 현대사회에서 꼭 필요한 교육을 적재적소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개개인의 발전은 물론 지역사회, 국가에 도움이 되는 실무 위주 인재 양성교육을 지향해 실제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 신중년들의 발전과 도약을 위해 경복대학교 평생교육대학이 직접적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전문대학 브랜드 평판 전국 1위로 선정됐다. 이를 발표한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경복대는 6년 연속 수도권 대학 취업률 1위를 달성, 교육부 발표 5년 연속 교육국제화역량인증대학에 선정되고 남양주시와 다양한 민-관-학-연 지역상생 협력 프로그램운영 등을 하는 성과들로 브랜드평가 1위를 차지했다.

경복대학교 평생교육대학과 드론교육원의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경복대 평생교육대학으로 유선상담이 가능하며,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