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시장 특징주] 오픈엣지테크놀로지(394280)

입력 2024-04-11 18:03   수정 2024-04-11 18:03

    오픈엣지테크놀로지가 다시 한번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이 회사의 NPU(신경망 처리 장치) 기술력은 업계에서 눈여겨보고 있으며, 자율주행과 반도체 IP 사업에서의 잠재력이 크게 기대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기술의 중장기적 발전 가능성과 함께,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반도체 IP 사업에서도 주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도체 IP는 고도로 설계되고 검증된 기능 블록을 의미하며, 이는 반도체 칩 개발의 복잡성과 투자비용을 줄이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특히, AI 반도체 개발에 있어서 시스템 온 칩(SOC) 개발 기간 단축과 비용 절감, 개발 실패 위험 경감 등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레디메이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가 개별 주문을 하지 않아도 미리 제작된 IP를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사업 모델은 특히 미국, 중국, 일본 시장에서의 확장 전략과 맞물려 올해 큰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수익 구조 측면에서도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팸리스 및 DSP 기업들로부터 IP 설계를 제공받고, 이를 통해 라이선스 및 로열티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라이선스 매출은 계약 시점에 발생하며, 이후 2~3년 뒤에는 로열티 매출이 발생하는 구조로, 올해는 소니 분기점 레벨에 근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AI 서비스 분야에서 GPU가 주도하고 있지만, 실시간 서비스와 보안 강화를 위해 NPU가 점차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NPU와 고성능 메모리 시스템을 통합하여 AI 반도체 시장에서 소비 전력과 데이터 연산 효율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미 삼성전자와 TSMC와 같은 글로벌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성장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분야에서도 NPU 개발에 꾸준히 힘쓰고 있어, 올해 안에 매출 발생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의 이러한 다방면에서의 성장 가능성은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기회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