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2배 증가…CJ 햇반, 북미서 인기

유오성 기자

입력 2024-04-23 10:1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CJ제일제당은 지난해 '햇반 백미' 북미 수출액이 전년 보다 20.6% 증가한 1,600억 원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2년 전인 2021년에 비해 2배 가량 증가한 수치다.

햇반 백미는 북미에서 bibigo Sticky Rice(찰진 밥)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상온 가공밥으로 백미밥과 잡곡밥 등을 수출하고 있고, 백미밥은 상온 가공밥 수출액의 90% 이상을 차치한다.

북미 소비자들은 즉석밥을 라이스볼에 흰 밥 토핑으로 올려 먹거나, 고기 등 단백질 음식 사이드 디쉬(side dish), 볶음밥 등에 즉석밥을 활용하는 걸로 나타났다.

CJ제일제당은 '전자레인지 2분 조리'라는 즉석밥의 편의성을 강조한 점이 한국식 쌀밥의 시장 확대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김숙진 CJ제일제당 P-Rice 담당은 “북미에서 백미 즉석밥 재구매 의사가 95%가 넘을 정도로 한국식 백미밥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며 “K-즉석밥이 북미 전역에 확산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제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