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코파일럿 대항마…삼성SDS "연내 사용자 20만명"

이서후 기자

입력 2024-05-02 17:33   수정 2024-05-03 10:49

    <앵커>
    삼성SDS가 국내 기업으론 처음으로 기업용 생성형 AI 서비스를 출시하며 마이크로소프트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삼성그룹 전 계열사가 사용할 예정으로 올해안에 글로벌시장에서 20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한다는 목표입니다.

    이서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인공지능(AI) 비서가 회의 내용을 실시간으로 요약하더니, 곧바로 아침 9시마다 실적을 보고하도록 업무 자동화 시스템을 만듭니다.

    삼성SDS가 출시한 기업용 생성형 AI 서비스 '브리티 코파일럿'입니다.

    회의록을 13개 언어로 번역하고, 메일까지 알아서 작성하는 등 기업 업무에 최적화된 AI 기능이 대거 탑재됐습니다.

    삼성SDS는 임직원 1만여명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 결과, 회의록 작성 시간은 75%, 메일 초안 작성 시간은 66% 절감했다고 설명했습니다.<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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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까지 나온 AI 서비스들이 특정 지식 검색이나 부분 번역 등 단편적인 단계에서 머물렀다면, 브리티 코파일럿은 업무 전체 단계에서 협업이 가능해진 겁니다.

    [황성우 / 삼성SDS 대표이사: 형제 회사가 스마트폰, TV, 가전 등 AI로 혁신하고 있는데 저희는 기업형 생성형 AI의 혁신이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장 큰 무기는 공용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경쟁사 제품과 달리, 기업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정보 보안이 강화된 점입니다.

    경쟁사 대비 75% 이하의 가격으로 출시해 빠르게 고객사를 확보하고 즉각적인 매출을 내겠다는 전략입니다.

    삼성SDS는 이달부터 삼성전자를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전 계열사에서 브리티 코파일럿을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글로벌 시장으로 고객사를 확대해 연내 20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한다는 목표입니다.

    한국경제 TV 이서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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