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팬층"…애플, 브랜드 가치만 1조달러

입력 2024-06-13 11:3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애플의 브랜드 가치가 1조 달러를 넘어선 것으로 평가됐다.

영국의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칸타(Kantar)는 12일(현지시간) '2024 가장 가치 있는 글로벌 브랜드' 보고서에서 이 같이 밝혔다.

애플은 브랜드 가치가 지난해보다 15.4%가 상승한 1조159억 달러(약 1천389조 원)로 평가돼 사상 처음으로 1조 달러를 넘어서면서 3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의 바룬 미스라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꾸준하게 제품과 서비스, 메시지를 전달해 왔으며, 이는 소비자들의 공감을 불러와 브랜드에 대한 강력한 팬층을 형성했다"고 평가했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맥도널드가 애플에 이어 브랜드 가치 상위 5위 안에 들었다.

최근 AI 열풍의 중심에 있는 엔비디아가 지난해보다 브랜드 가치가 178% 상승하면서 순위도 18계단 뛰어 6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비자, 페이스북, 오러클, 텐센트가 뒤를 이어 10위권을 형성했다.

한국 브랜드로는 삼성전자가 51위로 유일하게 100위권 내 포함됐다.

또 룰루레몬과 코로나 등 5개 브랜드가 처음으로 100위권 내로 진입했다고 칸타는 전했다.

칸타는 상위 100위 내 글로벌 브랜드의 총가치는 지난해 주식시장 급등에 힘입어 20%나 상승했다고 말했다.

칸타는 이번 조사가 전 세계 430만명의 2만1천개 브랜드 가치 평가를 바탕으로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