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 패션 '부활'…'두건' 매출 급증

입력 2024-06-30 1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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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0년대 유행했던 '두건' 패션이 올여름 다시 패션계를 강타했다.

신세계그룹 계열 패션플랫폼 W컨셉은 올여름 패션 아이템으로 '헤드 스카프'(두건)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1∼27일 W컨셉 두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 늘었고, 헤드 스카프나 반다나 스카프(헤어 밴드 형태 스카프), 레이스 스카프 등 스카프 관련 검색량도 30% 증가했다.

두건은 1990년대 아이돌이나 힙합 그룹이 많이 착용했던 아이템으로 최근에는 소재와 디자인이 다양해지면서 다채로운 스타일링에 활용되고 있다고 W컨셉은 설명했다.

과거에는 주로 면 소재 상품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실크, 앙고라, 니트, 레이스 등 소재가 다양해지고 디자인도 페이즐리, 호피 등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고도 전했다.

W컨셉 관계자는 "원래 스카프는 봄과 가을에 수요가 높지만, 올여름에는 젊은 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며 "복고 상품을 활용해 개성을 표현하는 고객이 늘어난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스타일링을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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