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콘텐츠 자회사 마인드마크에 100억원 출자

이지효 기자

입력 2024-07-16 16:5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신세계는 콘텐츠 자회사인 마인드마크에 100억원을 출자한다고 16일 공시했다.

마인드마크는 2020년 4월 신세계그룹이 설립한 미디어콘텐츠 기업이다. 신세계백화점이 100% 지분을 보유했다.

마인드마크는 '스튜디오 329'를 인수하며 드라마 제작 사업에 진출했고 2022년 영화 투자배급 사업을 본격화했다.

대표작으로는 드라마 '웨딩 임파서블', 영화 '니 부모 얼굴이 보고 싶다' 등이 있다. 드라마, 영화 외에도 뮤지컬 투자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기존 투자배급 중심 사업에서 기획·제작까지 아우르는 통합 모델을 구축해 영상 사업 역량 강화와 출판, 예능 제작, 공연 전시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신세계 관계자는 이번 출자와 관련해 "영화 등 신규 콘텐츠 제작 관련 자금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