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주얼치킨펍 컨셉의 치킨-맥주 프랜차이즈 ‘누구나홀딱반한닭’이 성균관대학교 경영마케팅전략학회 ‘엔스퀘어(N-SQUARE)’와 함께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성균관대학교 경영관에서 개최된 전략안 발표회는 엔스퀘어 소속 14명의 학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누구나홀딱반한닭의 메뉴 분석 및 신메뉴 아이디어, 캐주얼치킨펍 포지셔닝 전략, 술집 창업시장에서의 차별화 전략, 모바일 상품권 제품 구성 및 판매 전략 등 조별로 각기 다른 주제를 다룬 전략안을 발표했다.
이에 누구나홀딱반한닭은 아이디어의 참신성, 주제 및 자료의 성실성, 현장 적용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우수한 전략안을 발표한 조에게는 상장을 수여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수료증을 제공했다.
치킨 브랜드 누구나홀딱반한닭과-엔스퀘어의 산학협력은 최신 마케팅 트렌드와 브랜드 포지션을 주요 고객층인 2030세대의 시선으로 알아보고 누구나홀딱반한닭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활용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학생들에게는 차별화된 메뉴와 치킨캐주얼펍 컨셉의 홀 매장을 경험하고 마케팅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로 마련됐다.
누구나홀딱반한닭 관계자는 “치킨창업과 맥주창업이 결합된 형태인 ‘누구나홀딱반한닭’이 외식시장과 창업시장에서 ‘캐주얼치킨펍’ 컨셉으로 고객과 예비창업자에게 효과적으로 소구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엔스퀘어와 함께 산학협력을 진행하게 됐다”며 “우수한 아이디어와 탁월한 분석 능력을 갖춘 경영-마케팅 인재들이 참여해준 덕분에 현장에 적용해 볼 만한 수준 높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단체와 더 많은 협력의 기회를 만들어 다양한 시선과 의견을 경청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