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의 명품 브랜드 돌체앤가바나가 반려견 전용 향수를 내놓았다. 그러나 이는 '돈 낭비'라는 비판이 수의사들 사이에서 나온다고 영국 일간 더타임스가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돌체앤가바나는 파리의 거장 조향사가 개발한 반려견용 향수 '페페'를 100㎖ 1병당 99유로(약 14만7천원)에 내놓았다. 명품 패션브랜드 가운데 반려견 향수를 내놓은 것은 돌체앤가바나가 처음이다.
'페페'라는 상품명은 설립자인 도메니코 돌체의 반려견 중 한 마리의 이름에서 따왔다. 돌체앤가바나는 돌체의 충실한 동반자였던 페페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에서 영감을 얻은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페페의 개발 과정에는 유명 조향사와 수의사, 동물행동 전문가, 애견인 등이 참여했으며 안전성 검사와 수의사들의 승인도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향수에 들어있는 성분인 일랑일랑은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인 열대 나무 카난가 오도라타(Cananga odorata)에서 유래한 방향유로 샤넬 넘버 5에도 함유되어 있다.
그러나 수의사들은 회의적인 반응이다. 한 수의사는 이 향수가 반려견들을 짜증 나게 할 것이라면서 "돈 낭비일 뿐"이라고 말했다.
영국 왕립동물학대방지협회(RSPCA) 복지대사로 활동해 온 수의사 파비안 리버스는 향수를 뿌려도 반려견들이 서로의 냄새를 맡는 데는 문제가 없겠지만 향수 냄새를 싫어하거나 산만한 행동을 보일 수 있다고 비판했다.
또한 이런 고가의 반려 용품은 사람들이 가치가 없는 것에 돈을 쓰도록 만드는 흥미로운 방법이라고 비꼬았다. 그는 부유층이 돈을 쓸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는 것 같다면서 많은 사람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매우 실망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전 세계 반려동물 산업 규모는 현재 연간 3천200억 달러(약 440조원) 수준으로 추산된다. 2030년께에는 반려동물용 고급 의류와 장난감 매출 증가에 힘입어 5천억 달러(약 687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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