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5년간 브랜드 가치 141억→230억 달러 뛰어

강미선 기자

입력 2024-10-10 15:4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세계 순위 30위
'2024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고성능차’로 선정된 ‘아이오닉 5 N’, 현대차의 헤리티지를 재조명한 특별 전시, 양궁 국가대표팀 후원 등 최근 현대차 브랜드 가치 상승에 기여한 활동들로 연출한 이미지.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4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 230억 달러(약 31조원)로 종합 순위 30위를 기록했다고 10일 발표했다.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현대차는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2011년부터 올해까지 14년 연속 브랜드 가치 상승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5년 전과 비교하면 현대차 브랜드 가치는 141억 달러에서 230억 달러로 63% 증가했다. 순위도 36위에서 30위로 6단계 올랐다.

현대차는 '휴머니티를 향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라는 브랜드 비전 아래 고객에게 혁신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현대차는 완성차 제조를 넘어 첨단 항공 모빌리티(AAM) 등 차세대 모빌리티로 확장을 통해 게임 체인저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