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SK하이닉스 주가 상승 중, 최태원 회장과 엔비디아 젠슨 황 CEO 회동의 영향으로 보임. 양사 협력 강화 및 기술 개발 가속화 기대감 상승. - SK하이닉스는 CES에서 SKC와 공동 전시관 운영, SKC의 유리기판 활용 언급으로 SKC 또한 상승세. - 반도체 섹터 전반적으로 조정 받는 상황이나 SK하이닉스와 SKC는
2025-01-09 09:11
SK하이닉스·SKC, 엔비디아 효과로 주가 상승..중장기 투자처는?
● 핵심 포인트 - SK하이닉스 주가 상승 중, 최태원 회장과 엔비디아 젠슨 황 CEO 회동의 영향으로 보임. 양사 협력 강화 및 기술 개발 가속화 기대감 상승. - SK하이닉스는 CES에서 SKC와 공동 전시관 운영, SKC의 유리기판 활용 언급으로 SKC 또한 상승세. - 반도체 섹터 전반적으로 조정 받는 상황이나 SK하이닉스와 SKC는 상승 추세. - SK하이닉스는 전일까지 2거래일 연속 외국인 매도세였으나 금일 수급 변화 주목 필요. - 유리기판 관련 종목 중 톱픽은 SKC, 중장기적 흐름에서 시장 주도 예상되며 필옵틱스도 고려 가능.
● SK하이닉스·SKC, 엔비디아 효과로 주가 상승..중장기 투자처는? SK하이닉스와 SKC의 주가가 상승세다.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젠슨 황 엔비디아 CEO의 회동 소식이 전해지며 양사의 협력 강화 및 기술 개발 가속화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SK하이닉스는 CES에서 SKC와 공동 전시관을 운영하면서 SKC의 유리기판 활용을 언급했는데, 이것이 SKC의 주가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현재 반도체 섹터 전반이 조정을 받는 상황에서도 SK하이닉스와 SKC는 상승 추세를 유지하고 있다. 다만 SK하이닉스의 경우 전일까지 2거래일 연속 외국인 매도세를 보인 바 있어 금일 수급 변화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한편 유리기판 관련 종목 중에서는 SKC가 중장기적 흐름에서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며, 필옵틱스도 고려해 볼 만하다는 전문가 의견이 제시됐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