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삼성바이오로직스: 2조 747억 원 규모의 역대 최대 CMO 계약 체결. 글로벌 상위 제약사 20곳 중 17곳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중국 업체들 외에는 글로벌 1위 CMO 그룹으로 도약 전망. 현 주가는 시가총액 70조 원에 육박. 안정적이고 꾸준한 성장이 예상되나, 중국 업체들의 상황에 따라 영향받을 수 있음. - 코스닥 시장: 전반적으로 빨간불
2025-01-14 09:17
삼성바이오로직스, 역대 최대 CMO 계약...코스닥 동향은?
● 핵심 포인트 - 삼성바이오로직스: 2조 747억 원 규모의 역대 최대 CMO 계약 체결. 글로벌 상위 제약사 20곳 중 17곳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중국 업체들 외에는 글로벌 1위 CMO 그룹으로 도약 전망. 현 주가는 시가총액 70조 원에 육박. 안정적이고 꾸준한 성장이 예상되나, 중국 업체들의 상황에 따라 영향받을 수 있음. - 코스닥 시장: 전반적으로 빨간불 켜는 가운데, 금융업종이 특히 강세. 일반 서비스, 섬유 의류, 비금속, 오락문화, 금속업종도 상승세. 상승률 상위 종목으로는 에코프로, 바이오톡스텍 등이 있으며, 하락률 상위 종목으로는 에이치엘사이언스, 한국첨단소재 등이 있음. 양자 컴퓨터 관련주는 전일 뉴욕증시에 이어 약세 보임. 코스닥 시장 내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서는 알테오젠, 에코프로비엠 등이 상승세.
● 삼성바이오로직스, 역대 최대 CMO 계약 체결...코스닥 시장 동향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조 747억 원 규모의 역대 최대 CMO(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인해 글로벌 상위 제약사 20곳 중 17곳을 고객사로 두게 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중국 업체들을 제외하면 글로벌 1위 CMO 그룹으로 도약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가는 시가총액 70조 원에 육박한다. 한편, 14일 오전 10시 기준 코스닥 시장은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금융업종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일반 서비스, 섬유 의류, 비금속, 오락문화, 금속 업종도 상승세다.
상승률 상위 종목으로는 에코프로, 바이오톡스텍 등이 있으며, 하락률 상위 종목으로는 에이치엘사이언스, 한국첨단소재 등이 있다. 전일 뉴욕증시에 이어 양자 컴퓨터 관련주는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코스닥 시장 내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서는 알테오젠, 에코프로비엠 등이 상승세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