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586.32
(33.95
0.75%)
코스닥
947.92
(3.86
0.41%)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美증시 특징주

트럼프 취임 기대감...기술주 상승폭↑[美증시 특징주]

입력 2025-01-20 08:27   수정 2025-01-20 08:27

    엔비디아, 월가 긍정 전망…137달러 마감
    위고비·오젬픽, 美 메디케어 가격협상에 포함
    비트코인, 10.6만달러 돌파
    방송 원문입니다.

    [M7]
    특징주 시황입니다. 지난주 금요일 특징주 시황과 주말 사이 나온 이슈들 확인해보겠습니다. 우선 M7 흐름부터 보시죠. 물가 불안이 완화되며 매수 심리가 살아나고 트럼프 취임을 앞두면서 금요일장 뉴욕증시 상승 마감한 가운데 빅테크 그리고 M7도 일제히 상승 했습니다. 테슬라 엔비디아 3%대 그리고 아마존도 2%넘게 올랐습니다. 그럼 이어서 종목별 이슈 자세하게 보겠습니다.

    [애플]
    먼저 애플 입니다. 긍정적인 투자의견들이 나왔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가 매수의 견과 함께 목표가 256달러를 제시했습니다. 총마진 상승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의견입니다. 에버코어도 애플을 '단기 전략 종목' 리스트에 추가했는데, 애플이 신흥시장에서의 성장과 서비스 그리고 새로운 에어팟과 애플워치 등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예상에 부합하는 실적을 낼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또한 에버코어는 화웨이가 충분한 스마트폰 칩을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다며, 이는 애플에 유리할 것이고 여기에 더해 애플은 3월에 새로운 SE 모델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며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금요일장 애플은 0.7% 올랐습니다.

    [엔비디아]
    다음은 엔비디아 입니다. 바클레이즈가 엔비디아의 목표가를 175달러로 상향하며 최선호주 중 하나라고 밝혔습니다. 올해와 내년에는 인공지능 기술의 가진 기업과 그 이외 기업들 간의 격차가 더 커질 것이라며, 엔비디아는 대표적인 독자적인 기술을 가진 기업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긍정적인 투자의견에 엔비디아 3.1% 반등해 137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테슬라]
    이어서 테슬라도 간단히 보겠습니다. 모간스탠리가 테슬라의 향후 주가 동력으로 로보택시와 인공지능 기반 기술 개발을 지목했습니다. 또한 테슬라가 올해 로보택시 서비스를 상용화하고 올해부터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 판매를 시작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테슬라 3% 가량 상승한 426달러선에 거래됐습니다.

    [메타]
    한편, 트럼프 당선인이 틱톡의 미국 내 서비스 금지 조치를 90일간 유예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습니다. NBC와의 인터뷰에서 “결정을 내리면 취임식 당일인 현지시간 20일에 발표할 것"이라고 발언했습니다. 틱톡은 금지법이 발효되는 19일부터 미국 내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계획임을 이미 밝힌 바 있는데, 오늘 새벽 전해진 소식에 따르면 틱톡 금지법 시행을 몇 시간 앞두고 서비스 복구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M7 모두 상승한 가운데 이러한 트럼프측 움직임으로 인해 메타는 0.2% 오르는 데 그쳤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소식입니다. 미 연방거래위원회가 마이크로소프트와 오픈AI의 파트너십에 대해 반독점법 위반 가능성을 제기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 등에 따르면 연방거래위원회는 보고서를 통해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 점유율 2위의 마이크로소프트는 2019년부터 오픈AI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130억 달러를 투자함으로, 인공지능 시장에서도 지배력을 넓혀갔고 이를 통해 경쟁을 제한할 수 있다는 우려를 보였습니다. 또한 오픈AI 투자가 인공지능 개발사들이 향후 마이크로소프트에 의해 완전히 인수될 위험을 높인다고 지적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1% 상승했습니다.

    [인텔]
    다음으로 짚어볼 종목은 인텔입니다. 인텔이 잠재적 인수합병 매물로 거론됐습니다. 세미 어큐레이트라는 매체의 보도가 있었는데, 약 2개월 전 인텔을 인수하려는 한 회사의 이메일을 입수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해당 매체는 지난주 또 다른 고위 소식통으로부터 이와 같은 계획을 직접 확인 받았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계획이 진짜라는 확신이 약 60%에서 90% 이상으로 높아졌다고 전했는데, 다만 구체적으로 인텔을 인수하려는 회사가 어디인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이 같은 소식에 상승폭이 눈에 띄었습니다. 인텔은 9%대 급등했습니다.

    [제너럴모터스]
    제너럴 모터스로 넘어가보겠습니다. 미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이 GM 차량에서 발생한 엔진 결함 신고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2019년부터 2024년 사이에 제조된 약 87만 7천대의 차량이 조사 대상입니다. 도로교통안전국은 엔진이 멈추거나 커넥팅 로드가 엔진 블록을 관통하는 문제가 발생하는 등 엔진 문제와 관련해 39건의 소비자 불만 신고와 다수의 초기 경고 보고서가 접수됐다며, 이로 인해 차량의 동력 손실이 발생해 충돌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 같은 소식에 GM는 1%대 밀렸습니다.

    [노보노디스크]
    노보노디스크 소식입니다. 비만치료제 약값에 대한 미 정부의 압박이 커지고 있습니다. 미 보건복지부는 인플레이션 감소법에 따라 메디케어 가격 협상에 선정된 15개 품목 중 오젬픽과 위고비가 포함되어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협상에서 새롭게 결정된 가격은 2027년부터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비에 베세라 미 보건복지부 장관은 “메디케어 가입자들에게 가격부담을 줄여주고 더 저렴한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상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메디케어 가격 협상에서 위고비와 오젬픽이 타깃이 될 수 있다는 우려에 5% 넘게 하락했고 헬스케어 섹터 전반적으로 찬바람 불었는데 일라이릴리도 4%대 밀렸습니다.

    [암호화폐]
    마지막으로 암호화폐 관련주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10만 6천달러를 돌파했는데요. 블룸버그는 트럼프가 취임 이후 가상화폐를 정책 우선순위로 올리고 자문위원회를 구성해 업계에 발언권을 주는 행정명령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보도했고요. 뉴욕타임스는 전날 가상화폐 옹호론자인 공화당 신시아 루미스 상원의원이 트럼프 캠프와 5년에 걸쳐 비트코인 100만 개를 구매하는 계획을 최근 논의했다고 전했습니다. 비트코인 상승세에 코인베이스는 5% 가까이 그리고 마이크로스트래티지도 8% 오름세 보였습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오는 21일 주주총회에서 클래스A 보통주 발행한도를 103억주로 늘리는 조치를 한다고 하는데요. 비트코인 추가 확보 동력으로 해석되면서 주가 상승에 힘을 보탰습니다.

    특징주 시황 전해드렸습니다.

    서혜영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