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트럼프 행정부 출범에 따른 기대감으로 강관 업체 상승세 보임. 특히 넥스틸은 12% 오름세 기록중. - 석유 원료 및 LPG 추출량 증가 시 강관 수요도 증가할 것이란 기대감 작용. - 최근 시장 수급이 약한 상황에서 올라가는 종목들을 추격 매수하는 방식은 유효하지 않다고 판단. - 오히려 기존 주도 섹터 중 눌림목에 있는 종목들을 선택하는 것이 유
● 핵심 포인트 - 트럼프 행정부 출범에 따른 기대감으로 강관 업체 상승세 보임. 특히 넥스틸은 12% 오름세 기록중. - 석유 원료 및 LPG 추출량 증가 시 강관 수요도 증가할 것이란 기대감 작용. - 최근 시장 수급이 약한 상황에서 올라가는 종목들을 추격 매수하는 방식은 유효하지 않다고 판단. - 오히려 기존 주도 섹터 중 눌림목에 있는 종목들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조언. - 예로 반도체나 화장품 업종을 추천하며, 특히 화장품 업종은 강한 반등세 예상됨.
● 트럼프 행정부 출범, 강관 업체 기대감 상승 트럼프 행정부 출범을 앞두고 강관 업체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넥스틸은 12% 오름세를 나타냈으며, 다른 종목들도 긍정적인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기대감은 석유 원료 및 LPG 추출량 증가에 따른 강관 수요 증가 예측에 기반한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최근 시장 수급이 약한 상황에서 추격 매수보다는 기존 주도 섹터 중 눌림목에 있는 종목들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조언한다. 일례로 반도체나 화장품 업종을 추천하며, 특히 화장품 업종은 강한 반등세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