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1 17:29 수정
"美금리 고점·환율 안정화...2,500선 밑에선 매수"
● 미국 10년 국채금리 고점 확인, 원달러 환율 안정화 기대 미국 10년 만기 국채금리가 4.5~4.8% 사이에서 당분간 움직일 것으로 예상되며, 고점은 확인된 것으로 판단된다. 트럼프 대통령의 정책 불확실성으로 인해 금리 하락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인다.
원달러 환율은 고점 확인 후 하향 안정화 될 것으로 예측된다. 연기금의 환 헤지와 주식 매수가 이를 뒷받침할 것으로 보인다. 일본 은행이 이번 주 금리 인상을 단행할 가능성이 높다. 단, 트럼프 대통령의 정책 영향에 따라 변동가능성이 있다.
국내 증시에서는 악재 선반영으로 코스피 2500 이하에서 주식 비중 확대를 추천한다. 또한, 저평가 가치주와 주주 환원을 잘하는 기업들을 주목할 만하다.
● 핵심 포인트 - 미국 10년 만기 국채금리가 4.5~4.8 사이에서 당분간 움직일 것으로 예상되며, 고점은 확인된 것으로 판단됨. - 트럼프 대통령의 정책 불확실성으로 인해 금리 하락은 제한적일 것. - 원달러 환율은 고점 확인 후 하향 안정화 될 것으로 예측. 연기금의 환헤지와 주식 매수가 이를 뒷받침할 것. - 일본은행이 이번 주 금리 인상을 단행할 가능성이 높음. 단, 트럼프 대통령의 정책 영향에 따라 변동 가능. - 국내 증시에서는 악재 선반영으로 코스피 2500 이하에서 주식 비중 확대를 추천. 저평가 가치주와 주주 환원을 잘하는 기업들을 주목할 만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