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국내 증시에서 2차 전지 및 일부 업종에 외국인 매수세가 붙으면서 상승세를 보임. 특히 LG에너지솔루션은 5.7% 강세를 보이며 37만 원 회복에 성공함. - 반면 반도체 대장주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약세 흐름을 보임. - 코스닥에서도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2차 전지주가 상승했으며, 에코프로비엠은 6% 넘게 상승하며 13만 8000원까지 끌어
● 핵심 포인트 - 국내 증시에서 2차 전지 및 일부 업종에 외국인 매수세가 붙으면서 상승세를 보임. 특히 LG에너지솔루션은 5.7% 강세를 보이며 37만 원 회복에 성공함. - 반면 반도체 대장주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약세 흐름을 보임. - 코스닥에서도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2차 전지주가 상승했으며, 에코프로비엠은 6% 넘게 상승하며 13만 8000원까지 끌어올림. - 조선 및 기자재 단에서는 모든 조선사가 4분기에 컨센서스 이상의 영업이익을 달성할 것이라는 증권사의 예상에 따라 상승함. - 온 디바이스 AI 반도체 단에서도 강세 흐름을 보였으며, 제주반도체는 상한가로 마감함.
● 국내 증시, 2차 전지 및 조선 업종 강세로 상승 마감 20일 국내 증시는 2차 전지 및 일부 업종에 외국인 수급이 붙으면서 상승세를 보였다. 특히 LG에너지솔루션은 5.7% 강세를 보이며 37만 원 회복에 성공했다. 반면 반도체 대장주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약세 흐름을 보였다.
코스탁에서도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2차 전지 주가 상승했으며, 에코프로비엠은 6% 넘게 상승하며 13만 8000원까지 끌어올렸다. 조선 및 기자재 단에서는 모든 조선사가 4분기에 컨센서스 이상의 영업이익을 달성할 것이라는 증권사의 예상에 따라 상승했다.
온 디바이스 AI 반도체 단에서도 강세 흐름을 보였으며, 제주반도체는 상한가로 마감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