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은 2022년 6월 엔데믹 이후 지금까지 약 1,100만명이 로밍요금제를 이용했다고 22일 밝혔다.
SKT 로밍 서비스 중 가장 인기는 ‘가족로밍’이다. 지난 2023년 6월 출시된 가족로밍은 출시 후 1년 6개월만에 200만 이용자를 돌파했으며, 해외에서 T로밍을 이용한 가구 중 약 78%가 가입했다.
가족로밍은 바로(baro) 요금제에 가입한 가족대표 1명이 3천원만 추가해 가입하면 모든 가족이 로밍 데이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족로밍을 이용하는 모든 구성원은 에이닷 전화를 이용한 바로(baro) 음성통화와 문자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SKT는 해외여행을 떠나려는 청년들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SKT의 0청년 요금제 이용자는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로밍 서비스 가입 시 요금을 50% 할인받는다. 할인에 대한 횟수 제한이 없어 0청년 가입자는 바로 요금제 사용 시마다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최근 60개월 간 T 로밍을 이용한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바로 3GB/6GB’ 가격에 ‘바로 첫 로밍 12GB/24GB’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는 ‘첫 로밍 데이터 4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뿐만 아니라 비행기에서의 지루한 시간을 해결할 수 있는 상품도 있다. SKT는 지난해 7월부터 항공기 내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T 기내 와이파이’를 운영 중이다.
SKT는 대한항공, 루프트한자, 중국동방항공, 에어캐나다, 카타르항공, 에티하드항공 등 6개 항공사와 협력해 ‘T 기내 와이파이’를 출시했으며, 향후 협력 항공사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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