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시장 분위기가 반전되며, 전일 미 증시의 영향을 받음. - 캐나다, 멕시코와의 관세 유예 합의 및 트럼프 대통령과 중국의 관세 관련 통화 예정으로 시장 리스크 일부 해소 기대. - 오픈AI의 CEO 샘 알트만의 방한으로 AI 관련주들의 강세. - 금일 코스피 시장에서는 삼성전자의 주가 상승, 코스닥에서는 바이오 종목들의 움직임이 좋음. - 주요 키
2025-02-04 16:26 수정
샘 올트먼 방한, AI 관련주 강세…"삼성·SK 협력 기대"
● 핵심 포인트 - 시장 분위기가 반전되며, 전일 미 증시의 영향을 받음. - 캐나다, 멕시코와의 관세 유예 합의 및 트럼프 대통령과 중국의 관세 관련 통화 예정으로 시장 리스크 일부 해소 기대. - 오픈AI의 CEO 샘 알트만의 방한으로 AI 관련주들의 강세. - 금일 코스피 시장에서는 삼성전자의 주가 상승, 코스닥에서는 바이오 종목들의 움직임이 좋음. - 주요 키워드는 양자컴, 반도체, 희토류이며, AI 소프트웨어 쪽에서는 순환매가 강하게 연출됨. - 샘 알트만의 해외 순방으로 동맹 구축 기대, 삼성, SK그룹과의 AI 협력 기대감 상승. - 주목할 만한 AI 소프트웨어 종목으로는 코난테크놀로지 추천, 매물대 돌파 시 추가 상승 가능성 있음.
● 샘 알트만 방한, AI 관련주 동향과 투자전략 [트렌드 투자] 전일 미 증시가 장중 변동성을 보였음에도 시간외 단일가에서 급등하며 국내 증시 전반에 영향을 주었다.
특히 캐나다와 멕시코에 대한 관세 문제가 통화로 합의되며 우려했던 리스크가 일부 해소되었다. 또한 금일 밤에는 트럼프 대통령과 중국의 관세 관련 논의가 있을 것으로 알려져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오픈AI의 CEO 샘 알트만의 방한으로 AI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카카오는 전일 이미 협력 논의 소식이 전해지며 큰 폭으로 상승했고, 금일은 삼성전자와 SK 그룹 등과의 협력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로 인해 AI소프트웨어 관련 종목들에서의 순환매가 강하게 일어나고 있으며, 그 중 코난테크놀로지는 주목할 만한 종목으로 꼽히고 있다. 해당 종목은 국내 최초 공공향 대규모 언어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방부 등 안보 관련 AI기술을 갖춘 기업으로 SKT와 한국항공우주 등 주요 기업들이 주주로 참여하고 있어 산업 전반에 걸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현재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매물대 돌파 시 추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판단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