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트럼프 대통령은 모든 철강과 알루미늄에 25%의 관세를 부과한다고 발표했다. - 뉴욕 연은의 5년 기대인플레이션이 2.7%에서 3%로 상승하며 8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 중국은 인재, 기업, 정부 삼각축으로 딥시크에 버금가는 AI를 출시할 예정이다. - 마크롱은 프랑스가 AI에 160조 원을 투자할 것이며 유럽판 스타게이트를 구상했다. -
● 핵심 포인트 - 트럼프 대통령은 모든 철강과 알루미늄에 25%의 관세를 부과한다고 발표했다. - 뉴욕 연은의 5년 기대인플레이션이 2.7%에서 3%로 상승하며 8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 중국은 인재, 기업, 정부 삼각축으로 딥시크에 버금가는 AI를 출시할 예정이다. - 마크롱은 프랑스가 AI에 160조 원을 투자할 것이며 유럽판 스타게이트를 구상했다. - 오픈AI가 자체 AI앱 개발 본격화에 나서면서 TSMC와 손잡고 2026년 양산을 목표중이다. - 나스닥 1.1%, S&P500 0.6% 상승했고, 10년물 국채금리는 4.5%에서 거래되고 있다. - 금 가격은 온스당 2900달러를 돌파했으며, ING는 다음 달 안에 3000달러를 찍을 것으로 전망했다.
● 무역전쟁 긴장감에 금값 고공행진...온스당 2900달러 돌파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모든 철강과 알루미늄에 25%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뉴욕 연방준비은행(연은)의 5년 기대인플레이션이 2.7%에서 3%로 상승하며 8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런 상황에서 캐나다와 멕시코 등 일부 국가에 대한 관세 조치가 유예됐음에도 불구하고 무역 전쟁을 둘러싼 긴장감이 높아지며 대표적인 안전자산인 금 가격이 치솟고 있다. 11일(현지시간) 금 선물 가격은 트로이온스당 2,900달러 선을 넘어섰다. 이와 관련해 글로벌 투자은행 ING는 트럼프 대통령의 정책들이 금 가격에 계속해서 상방 압력을 가할 것이라며 이번 분기 그러니까 다음 달 안에 3천 달러를 찍을 것으로 내다봤다.
세계 최대 반도체 파운드리 업체인 대만 TSMC는 이날 지난달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35.9% 급증했다고 밝혔다. TSMC는 특히 미국 애리조나주에 첨단 반도체 공장을 건설하는 등 미국 내 투자를 대폭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공개했다. 한편 중국은 인재와 기업, 정부 삼각 축으로 딥시크에 버금가는 인공지능(AI)을 출시할 예정이며,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자국이 AI 분야에 1,000억 유로(약 160조 원)를 투자할 것이라며 유럽판 ‘스타게이트’를 구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