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 우려 속 선방한 증시...2차전지·반도체·로봇株 강세

입력 2025-02-11 07:34  

● 핵심 포인트
- 코스피 지수는 0.03% 하락한 2521선, 코스닥 지수는 0.91% 상승한 749선에서 거래 마감함.
- 현대차그룹이 전고체 배터리 생산라인을 다음 달 가동 예정이며, 한국전기연구원이 전고체 전지용 고체전해질 제조 기술을 업그레이드 하는 방안을 개발하면서 2차전지 섹터 내 전고체 테마가 강세 보임.
- 여야의 정책 경쟁으로 반도체 연구개발 및 시설투자 세액공제 일몰 기한 연장과 공제율 상향 조정 가능성 제기되면서 반도체 섹터도 강세 나타남.
- 글로벌 메모리 반도체 업계의 낸드 플래시 감산 속도가 빨라지면서 2분기부터 낸드 가격 반등 예상되어 투자심리 개선됨.
- SK그룹 최태원 회장이 인공지능 휴머노이드 로봇 관련 신규 프로젝트 기획을 주문하면서 로봇 섹터도 상승세 이어감.


● 관세 우려 속 선방한 국내 증시...2차전지·반도체·로봇株 강세
미국발 관세 우려에도 국내 증시는 선방하는 모습을 보였다. 코스피 지수는 0.03% 하락한 2521선, 코스닥 지수는 0.91% 상승한 749선에서 거래를 마쳤다. 특히 2차전지, 반도체, 로봇 등의 섹터가 특징적인 움직임을 보였다.

먼저 2차전지 섹터 내에서도 전고체 테마가 강세를 보였는데, 현대차그룹이 배터리 내재화 전략의 핵심인 전고체 라인을 다음 달 가동할 것이라는 뉴스와 한국전기연구원이 전고체 전지용 고체전해질 제조 기술을 업그레이드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관련주인 유일에너테크와 레이크머티리얼즈가 각각 상한가와 22%대 강세를 보였다.

반도체 섹터도 강한 모습을 나타냈다. 여야의 정책 경쟁에 반도체 연구개발과 시설투자 세액공제 일몰 기한을 연장하고 공제율을 상향하는 K-칩스법 논의에도 불이 붙을 것이란 전망과 글로벌 메모리 반도체 업계의 낸드플래시 감산이 빨라지며 2분기부터 낸드 가격이 반등할 것이란 기대감이 투자 심리를 자극했다. DB하이텍과 삼성전자는 각각 9%대, 3%대 강세를 보였다.

마지막으로 로봇 섹터도 상승세를 이어갔다. SK그룹 최태원 회장이 인공지능 휴머노이드 로봇 관련 신규 프로젝트 기획을 주문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관련주인 와이즈넛과 유일로보틱스가 상한가와 19%대 강세를 보였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