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그래디언트, 200억 원 규모 자사주 취득 및 주당 200원 현금 배당 결정..시간외서 상한가이나 영업손실 56억 원으로 전년 대비 적자 전환 - 테고사이언스, 미국 FDA로부터 회전근개 파열 치료제 2상 임상시험 계획 승인받아..시간외서 1.79% 상승 - 에이엘티, 지난해 영업손실 122억 원으로 전년 대비 적자 전환 및 매출 366억 원으로 전년
● 핵심 포인트 - 그래디언트, 200억 원 규모 자사주 취득 및 주당 200원 현금 배당 결정..시간외서 상한가이나 영업손실 56억 원으로 전년 대비 적자 전환 - 테고사이언스, 미국 FDA로부터 회전근개 파열 치료제 2상 임상시험 계획 승인받아..시간외서 1.79% 상승 - 에이엘티, 지난해 영업손실 122억 원으로 전년 대비 적자 전환 및 매출 366억 원으로 전년 대비 23% 감소..시간외서 4.43% 하락 - 박종원 산업부 통상차관보, 17~21일 미국 방문해 관세 협상 가능성 모색 예정..트럼프 대통령 취임 후 정부 고위 통상 당국자의 첫 워싱턴DC 공식 방문 - 두산에너빌리티·바텍, 금일 실적 발표 예정..두산에너빌리티는 자회사 두산밥캣의 부진으로 시장 전망치 하회 전망
● 장 마감 후 주요 공시 : 그래디언트, 테고사이언스, 에이엘티 등 2023년 2월 17일 장 마감 이후 나온 주요 공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그래디언트는 200억 원 규모의 자사주를 취득한다는 공시를 냈습니다. 이와 함께 보통주 1주당 200원의 현금 배당을 결정했다는 소식도 전하며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다만 이날 발표된 실적에서는 영업손실 56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적자 전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포치료제 전문기업 테고사이언스는 미국 FDA로부터 회전근개 파열 치료제의 2상 임상시험 계획을 승인받았다고 공시했습니다. 전체 임상 기간은 약 15개월로 예상되며, 해당 소식에 테고사이언스의 주가는 시간외에서 1.79% 상승했습니다.
한편 디스플레이 구동칩 업체인 에이엘티는 지난해 영업손실 122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적자 전환했다고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366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약 23% 감소했고, 이같은 소식에 시간외에서 4.43% 하락했습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으로는 우선 박종원 산업부 통상차관보가 오늘부터 21일까지 미국을 찾아 관세 협상 가능성을 모색합니다. 미 상무부, 미 무역대표부 등 관계자들을 만날 예정이며,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이 양국 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철강과 자동차, 반도체 등 품목별 관세 적용에 대한 한국 측 입장을 피력할 전망입니다. 정부 고위 통상 당국자가 워싱턴 DC를 공식 방문하는 건 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처음있는 일로, 긍정적인 소식이 들려올 경우 개별 섹터를 넘어 우리 증시 전반에 대한 상승 모멘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두산에너빌리티와 바텍은 금일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의 경우 지난해 4분기 자회사 두산밥캣의 부진으로 시장 전망치를 하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 두 기업이 어떤 성적을 내놓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영제 전문기업 동국생명과학이 오늘 코스닥 시장에 상장합니다. 공모가는 희망 범위 하단을 밑도는 9천원에 확정되었으며, 청약 경쟁률 역시 15:1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