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필옵틱스 : 삼성전자가 유리기판 사업에 진출할 것이라는 기대감 속에 매수가 몰림. 반도체 유리기판 장비 제조업체로, 삼성전자가 유리기판 자체 개발에 성공하면 AMD나 인텔 등 반도체 업체에 유리기판을 직접 공급하게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음. 현재 AI관련 주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고성능 반도체의 수요 증가로 이어지고 고성능 반도체에는 유리기
● 핵심 포인트 - 필옵틱스 : 삼성전자가 유리기판 사업에 진출할 것이라는 기대감 속에 매수가 몰림. 반도체 유리기판 장비 제조업체로, 삼성전자가 유리기판 자체 개발에 성공하면 AMD나 인텔 등 반도체 업체에 유리기판을 직접 공급하게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음. 현재 AI관련 주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고성능 반도체의 수요 증가로 이어지고 고성능 반도체에는 유리기판이 필요하기 때문에 유리기판 관련 장비주들도 함께 상승할 것으로 예상됨. - HJ중공업 : 지난 주 추천 시 2월 10일, 11일 월화 정도가 괜찮다고 언급했으며 이후 수요일에 10%넘는 상승함. 단기간 흑자를 기록중이며 창사이래 최대수주 4.7조를 기록했고 LNG선을 건조하므로써 트럼프 대통령의 니즈와도 맞아떨어짐. 차트 상 바닥에서 올라오는 흐름으로 고점까지 볼수 있다고 언급했으며 정확하게 고점터치 후 내려오는 모습으로 추가 투자 시 조정구간을 거친 다음 바닥확인 후 투자처 찾아볼 것을 권장함. 투자 포인트는 6천 중반에서 6천 초반, 상단은 7천 원에서 7500원까지 볼 만함.
● 필옵틱스, AI반도체 시장 확대에 따른 유리기판 수요 증가 수혜 기대 AI반도체 시장의 성장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국내 유리기판 장비 제조업체 필옵틱스가 주목받고 있다. 필옵틱스는 삼성전자가 유리기판 사업에 진출할 것이라는 기대감 속에 최근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유리기판 자체 개발에 성공할 경우, AMD나 인텔 등 글로벌 반도체 업체에 유리기판을 직접 공급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AI반도체 시장의 확대는 고성능 반도체의 수요 증가로 이어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유리기판의 수요도 함께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필옵틱스를 비롯한 유리기판 관련 장비주들도 동반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HJ중공업은 지난주 추천 이후 10%넘는 상승을 기록했다. HJ중공업은 단기간 흑자를 기록중이며 창사이래 최대수주 4.7조를 기록했고 LNG선을 건조하므로써 트럼프 대통령의 니즈와도 맞아떨어진다. 차트 상 바닥에서 올라오는 흐름으로 고점까지 볼수 있다고 언급했으며 정확하게 고점터치 후 내려오는 모습으로 추가 투자 시 조정구간을 거친 다음 바닥확인 후 투자처 찾아볼 것을 권장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