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국내 AI 반도체 설계 스타트업인 퓨리오사AI가 메타 인수 소식에 관련주들이 급등함 - 러우 전쟁 종전 협상에서 유럽 국가들이 패싱을 당하자 한국산 무기 수출 확대 가능성으로 방산주들이 강세 - 원전, 로봇, 전력설비주들이 강한 흐름을 보여줌 - 티웨이항공 2대 주주인 대명소노그룹이 최대 주주인 예림당과 지분 인수 협상에 나서며 경영권 분쟁 마무리
2025-02-18 10:28
방산·원전·로봇株 훨훨...코스피 거래량 상위종목 다수 차지
● 핵심 포인트 - 국내 AI 반도체 설계 스타트업인 퓨리오사AI가 메타 인수 소식에 관련주들이 급등함 - 러우 전쟁 종전 협상에서 유럽 국가들이 패싱을 당하자 한국산 무기 수출 확대 가능성으로 방산주들이 강세 - 원전, 로봇, 전력설비주들이 강한 흐름을 보여줌 - 티웨이항공 2대 주주인 대명소노그룹이 최대 주주인 예림당과 지분 인수 협상에 나서며 경영권 분쟁 마무리 가능성에 주가 급락 - 두산에너빌리티는 북미를 중심으로 늘어나는 가스터빈 시장에서 수혜를 누릴 것이라는 분석에 6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4년 만에 3만원 선 돌파 -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북유럽 한 곳과 방산 협력 논의 소식에 강세 - 로봇주들은 정부 주도의 K-연합군을 만든다는 기사에 힘입어 상승중이며, 레인보우로보틱스와 유일로보틱스의 상승이 두드러짐
● 방산·원전·로봇株 훨훨...코스피 거래량 상위종목 다수 차지 국내 AI 반도체 설계 스타트업인 퓨리오사AI가 메타에 인수된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급등했다. 한편 러시아-우크라이나 종전 협상에서 유럽 국가들이 배제되자 방위력 강화 필요성이 대두되며 국내 방산주들이 강세를 보였다. 특히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북유럽 한 곳과 방산 협력을 논의 중이라는 소식이 알려지며 어제에 이어 오늘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북미를 중심으로 증가하는 가스터빈 시장에서의 수혜가 예상된다는 분석에 따라 6거래일 연속 상승했으며, 금일 4년 만에 주가 3만원 선을 돌파했다. 그 외에도 원전, 로봇, 전력설비 등 다양한 분야의 종목들이 강한 흐름을 보였으며, 일부 항공주들은 약세를 면치 못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