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월가의 유명 애널리스트 댄 아이브스는 기술주의 AI 파티는 아직 밤 10시이며, 이 파티는 새벽 4시까지 계속된다고 전하며 기술주의 강세가 이어질 것이라 전망함. - 또한 인공지능 혁명은 10년간 지속될 것이라 예상하며, AI 소프트웨어나 데이터센터 관련 업종이 최전선에 있을 것이라 언급함. - 실제 팔란티어의 주가를 90달러에서 120달러로 목표가를
2025-02-19 14:31
댄 아이브스, AI 랠리 한국서 전망.."기술주 강세 이어진다"
● 핵심 포인트 - 월가의 유명 애널리스트 댄 아이브스는 기술주의 AI 파티는 아직 밤 10시이며, 이 파티는 새벽 4시까지 계속된다고 전하며 기술주의 강세가 이어질 것이라 전망함. - 또한 인공지능 혁명은 10년간 지속될 것이라 예상하며, AI 소프트웨어나 데이터센터 관련 업종이 최전선에 있을 것이라 언급함. - 실제 팔란티어의 주가를 90달러에서 120달러로 목표가를 상향 조정하였고, 테슬라는 가장 과소평가된 AI주로 자율주행과 로보틱스 등이 수조 달러의 규모를 매출을 일으킬 것이라 강조함. - 엔비디아의 올해 시총이 최대 5조 달러에 이를 것이라 언급하였으며, 국내에서는 더존비즈온과 NAVER, 카페24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으며, SK하이닉스와 현대자동차를 유망하게 봄.
● 월가 애널리스튼 댄 아이브스, AI 랠리 한국서 전망...기술주 강세 이어진다 미국 월가의 유명 애널리스트인 댄 아이브스가 한국을 찾아 AI 랠리에 대한 장밋빛 전망을 내놨다. 아이브스는 기술주의 AI 파티는 아직 밤 10시이고 이 파티는 새벽 4시까지 계속된다고 전하며 기술주의 강세가 이어질 것이라 전망했다. 그는 특히 인공지능 혁명은 10년간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는데, AI 소프트웨어나 데이터 센터 관련 업종이 최전선에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실제로 그가 팔란티어의 주가를 90달러에서 120달러로 목표가를 상향 조정하기도 했고, 테슬라를 가장 과소평가된 AI 주로 꼽았다. 그러면서 자율 주행과 로보틱스 등이 앞으로 테슬라에 수조 달러의 규모를 매출을 일으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엔비디아의 올해 시총이 최대 5조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언급하는가 하면, 국내에서는 더존비즈온과 네이버, 카페 24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으며, SK하이닉스와 현대자동차를 유망하게 봤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