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바운드 1차 수혜"
[와우퀵] 투자정보 플랫폼
20일 한국경제TV에서 하창완 헤르메스스탁 본부장은 "중국 정부가 4월 문화사절단 교류를 하고 5월부터 한한령 (해제)에 대한 부분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것이란 이야기가 나온다"고 설명했다.
하 본부장은 "수혜 섹터로 눌려 있었던 섹터가 다시 반등이 나올 수 있을 것"이라며 "엔터, 게임, 콘텐츠 부분 수혜가 가능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일부 화장품 분야에서는 중국 익스포저가 높은 종목들 쪽으로 상승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하 본부장은 "투자 종목 분류가 필요하다"며 "크게 두 가지로 아웃바운드(국내 여행객), 인바운드(외국인 관광객)로 (나눠서) 살펴야 한다"고 말했다. 하 본부장은 "(1차적으로) 지켜봐야 할 곳은 아웃바운드로 당장 수혜를 볼 수 있는 소비재 이런 쪽이 여기에 해당한다"며 "아웃바운드에서 가장 유의미하게 매출이 올라올 수 있는 쪽은 엔터"라고 평가했다.
엔터 종목으로는 에스엠, 하이브, JYP Ent., 큐브엔터, 와이지엔터 등이, 미디어 콘텐츠 종목으로는 스튜디오 드래곤이 추천주로 언급됐다.
하 본부장은 "화장품 의류 같은 소비재도 직접적인 수요를 볼 수 있다"고 분석했다.
다만, 여행, 항공, 카지노, 면세점 관련 기업에 대해서는 "사드 보복 사태 이후 분위기가 바뀌었다"며 "한한령 해제가 된다고 해서 중국 관광객이 물밀듯이 들어온다 이런 기대감을 가지긴 어렵다"고 선을 그었다.
● 핵심 포인트
- 중국 정부가 이르면 5월경 한한령을 해제할 계획으로 알려짐
- 한한령 해제 시 중국 관련 종목들의 수혜가 기대됨.
- 주목할 만한 섹터로는 엔터, 게임, 콘텐츠, 화장품, 의류 등이 있음.
- 특히 아웃바운드(내보내는 문화 상품) 중심의 수혜가 예상되며, 이 중 엔터와 미디어 콘텐츠가 유의미한 매출 증가를 보일 것으로 전망함.
- 엔터 종목으로는 에스엠, 하이브, JYP Ent., 큐브엔터, 와이지엔터 등을 추천함.
- 미디어 콘텐츠 종목으로는 스튜디오 드래곤을 추천함.
- 게임과 화장품, 의류 등 소비재 역시 직접적인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함.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