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0 16:50 수정
"21일 전략주 3선...AI휴먼·실적·기술이전 기대감"
● 핵심 포인트 - 내일장 관심 종목 : 이스트소프트, 셀트리온, 에이비엘바이오
● 내일 장 전략 : 이스트소프트, 셀트리온, 에이비엘바이오 주목 전문가들은 내일 장에서 주목할 만한 종목으로 이스트소프트, 셀트리온, 에이비엘바이오를 선정했다.
이스트소프트는 알툴즈 소프트웨어로 유명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 올해는 AI휴먼 아바타 플랫폼인 페르소AI 부분이 성장의 원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페르소AI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팀즈 플랫폼에 연동되어 이용되고 있으며, 전 세계 디지털 휴먼 아바타 시장 규모가 2021년도부터 2030년도까지 연평균 36%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어 미래가 밝다.
셀트리온은 다음 주 25일에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으며, 시장의 주목도는 짐펜트라의 판매량에 집중되어 있다. 2분기와 3분기에 각각 22억과 66억 가량 팔린 짐펜트라는 애널리스트의 컨센 자체가 대략 한 250억에서 200억 정도이며, 올해 가이던스 1조는 꾸준히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북미 시장의 바이오시밀러 시장을 선점하는 것이 올해의 주요 관건이다.
에이비엘바이오는 이틀 전에 열렸던 키스톤 심포지엄에서 비플랫폼에 관련된 성과를 발표했으며, 향후 알츠하이머 적응증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지난 1월에 대표가 언급한 바에 따르면, 알츠하이머 적응증 관련 기술 이전 얘기가 나오고 있으며, 계약금이 대략 한 700억 원에서 800억 원으로 예상되어 이에 대한 모멘텀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