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아시아 증시 전반적인 약세 흐름 보이며 중화권 증시는 미국의 반도체 규제 강화 이슈에도 불구하고 일부 반도체주들이 시세를 내며 하락폭을 회복중임. - 국내 증시도 아시아 증시의 영향으로 하락했으며 시총 상위 10개 종목 중 삼성바이오로직스, NAVER,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제외한 대부분 종목이 하락함. - 특히 2차 전지 관련주인 LG에너지솔루션과 에
● 핵심 포인트 - 아시아 증시 전반적인 약세 흐름 보이며 중화권 증시는 미국의 반도체 규제 강화 이슈에도 불구하고 일부 반도체주들이 시세를 내며 하락폭을 회복중임. - 국내 증시도 아시아 증시의 영향으로 하락했으며 시총 상위 10개 종목 중 삼성바이오로직스, NAVER,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제외한 대부분 종목이 하락함. - 특히 2차 전지 관련주인 LG에너지솔루션과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 등이 큰 폭으로 하락함. - 반면 제약바이오주들은 좋은 흐름을 보였으며 알테오젠, 삼천당제약, 휴젤 등이 상승함. - 특징주로 베트남과의 원전 협력 소식에 성광벤드와 태웅 등 관련주들이 상승했으며 한한령 기대감에 토니모리, JYP Ent. 등 엔터 및 화장품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임. - 또한 미국이 중국 선박에 수수료를 부과한다는 소식에 삼성중공업, HD현대중공업 등 조선주들이 상승함.
● 아시아 증시 약세 속 국내 증시도 하락 아시아 증시가 전반적으로 약세 흐름을 보이는 가운데 중화권 증시는 미국의 반도체 규제 강화 이슈에도 불구하고 일부 반도체주들이 국산화 가속화 기대감에 시세를 내면서 하락폭을 회복하고 있다. 그러나 국내 증시는 이러한 아시아 증시의 영향을 받아 하락했다. 이날 코스피는 0.57%, 코스닥은 0.5% 하락마감했다.
시총 상위 10개 종목 중에서는 삼성바이오로직스, NAVER 그리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정도만이 상승불을 켜면서 마무리했지만 미국 기술주 약세에 연동되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오늘도 하락 마감했다. 특히 2차 전지 관련주인 LG에너지솔루션도 3% 넘게, 에코프로비엠이 5%의 약세, 에코프로가 4% 넘게 밀리는 모습을 보였다.
반면 제약바이오주들은 괜찮은 흐름을 보였는데 알테오젠이 2.7%, 삼천당제약이 5.3%, 리가켐바이오단에서도 0.9%, 휴젤이 2.7% 상승했다.
특징주로는 오후에 들려온 베트남과의 원전 협력 소식에 성광벤드단과 태웅이 각각 8%, 6% 올랐고 한한령 기대감도 여전하면서 토니모리가 12%, JYP Ent.가 3% 강세를 보였다. 또 미국이 중국 선박에 수수료를 부과한다는 소식에 조선주들이 상승률 상단에 위치했는데 삼성중공업이 8%, HD현대중공업이 3.1% 올랐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