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실리콘투가 실적 실망감으로 20% 하락 중이며, 이로 인해 화장품 주가 전체적으로 좋지 않음. - 실리콘투는 작년 8월부터 북미향 수출 데이터가 꺾이기 시작했으며, 경쟁사의 등장으로 실적이 내려앉은 것으로 보임. - 동사가 유럽 및 중동 지역에서의 모멘텀을 살려 반전을 꾀하고는 있으나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됨. - 현재로서는 저가 매수보다는 관망을
● 핵심 포인트 - 실리콘투가 실적 실망감으로 20% 하락 중이며, 이로 인해 화장품 주가 전체적으로 좋지 않음. - 실리콘투는 작년 8월부터 북미향 수출 데이터가 꺾이기 시작했으며, 경쟁사의 등장으로 실적이 내려앉은 것으로 보임. - 동사가 유럽 및 중동 지역에서의 모멘텀을 살려 반전을 꾀하고는 있으나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됨. - 현재로서는 저가 매수보다는 관망을 추천하며, 화장품 섹터의 톱픽은 ODM임. - 코스맥스는 전일 매출액 사상 최대 실적을 발표하였으며, 중국 매출 회복세로 3월 초 양회에서의 소비 부양책 기대감이 있음.
● 실리콘투 실적 실망감에 20% 급락, 화장품주 영향은 어디까지? 화장품 리테일 기업인 실리콘투가 실적 실망감으로 20% 이상 급락세를 보이며, 화장품 섹터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실리콘투는 작년 8월부터 북미향 수출 데이터가 꺾이기 시작했으며, 아마존, 틱톡 숍 등 경쟁사의 등장으로 인한 경쟁 심화가 이번 실적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동사는 유럽과 중동 지역에서 모멘텀을 찾고 있으나 상황은 녹록지 않은 것으로 판단된다. 전문가들은 현재로서는 저가 매수보다는 관망을 추천하며, 화장품 섹터에서는 제조업자 개발생산(ODM) 업체들을 톱픽으로 꼽고 있다. 특히 코스맥스는 전일 매출액 사상 최대 실적을 발표하였으며, 중국 매출 회복세와 함께 3월 초 양회에서의 소비 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