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586.32
(33.95
0.75%)
코스닥
947.92
(3.86
0.41%)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글로벌 시황&이슈

美 증시 혼조...트럼프 "유럽에도 25% 관세 부과"-[글로벌 시황]

입력 2025-02-27 08:44  

2월 27일 목요일, 오전 6시 기준 글로벌 마감 시황 전해드립니다.

(3대 지수) 오늘 미국 증시, 혼조로 마감했습니다. 장중 3대 지수 모두 반등에 성공했고, 특히 기술주도 강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다우지수 홀로 0.43% 하락했고요. 나스닥 지수 0.26%, S&P500 지수 0.01% 상승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캐나다와 멕시코에 예정대로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걸 다시 한번 강조했고요. 이어서 유럽에도 25%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히면서, 시장의 발목을 잡고 말았습니다.

(섹터) 그럼 섹터별 움직임도 확인해 볼까요. 오늘 시장은 잠시 후에 공개될 엔비디아의 실적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또 트럼프 대통령의 감세 정책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기술주가 0.89% 상승했습니다. 반면에 어제 홀로 상승했던 필수소비재는 오늘 낙폭이 가장 컸는데요. 1.86% 하락했고요. 이외에도 헬스케어주, 그리고 부동산주가 오늘 부진한 흐름을 나타냈습니다.

(미국채) 이어서 미국 국채 금리는 오늘도 내리막길을 걸었습니다.
장 초반, 미국 하원이 대규모 감세를 포함한 예산 결의안을 통과하자 반등하는 모습이었는데요.
하지만, 미국 경제가 불확실하다는 전망이 남아 있는 상황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예정대로 무역전쟁을 개시하자, 계속해서 국채로 수요가 다시 한번 몰렸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10년물 국채금리는 트럼프 대통령의 기자회견 후 낙폭을 확대해 나갔고요.
이어서 7년물 국채 입찰이 진행됐죠. 입찰 금리가 4.19%로, 시중금리를 살짝 웃돌았고, 응찰률은 2.64배로 집계됐습니다. 오늘 10년물 국채금리는 4.25%, 2년물 국채금리는 4.08%에 거래됐습니다.

(환율) 이렇게 미국 국채 금리가 안정화를 찾으면서, 달러는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달러 인덱스는 106선 중반까지 올라 왔는데요. 엔달러 환율은 149엔 초반에서 거래 됐고요. 원달러 환율은 1천 436원에 거래됐고요. 역외한율에서는 1천 433원에 거래됐습니다.

(암호화폐) 암호화폐 시장도 오늘 트럼프 발 무역전쟁에 타격을 받았습니다. 어제의 낙폭을 회복하지 못하고, 장중 8만 5천 달러 아래로 급락했는데요.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계속해서 강해지고 있고요. 오늘 비트코인은 8만 4천 달러 대에 거래되고 있고, 이더리움도 2만 2천 달러 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유럽) 유럽증시는 기업들의 호실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과 우크라이나 간의 광물 협정이 합의에 도달했다는 소식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는데요. 유로스톡스 600 지수는 0.99% 상승했습니다.독일 닥스 지수는 오늘도 정권 교체에 대한 기대감으로 1.7% 상승했고요. 프랑스 꺄끄 지수도 1.15% 상승했습니다.

(아시아) 이어서 아시아 증시도 확인해 보시죠. 일본 역시 엔비디아의 실적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또 미국 증시의 영향으로 반도체 관련주가 약세를 나타냈는데요. 여기서 엔화 강세까지 악재가 겹쳤지만, 장 막판 낙폭을 축소하며, 결국 0.25% 하락, 약보합권에 마감했습니다.
반대로 중국 증시는 미국의 기술주들이 약세를 보이자 반사이익을 얻을 거란 기대감이 반영됐습니다. 딥시크 등장 이후, 이제 중국 기술주를 보는 눈이 달라졌는데요. 또 중국은 곧 양회를 앞두고 있죠. 이번에는 어떤 경기 부양책이 나올까 주목되면서, 외국인들의 자금 유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태양광 관련주들이 힘을 받았고요. 또 블룸버그에 따르면, 중국 당국이 올해 상반기, 우리 돈으로 약 80조 원의 특별 국채 발행을 지원할 거라는 보도가 있었는데요. 중국 상하이 종합지수는 1% 강세 나타냈습니다. 홍콩 항셍 지수 역시, 같은 이유로 장중 한때 3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또 홍콩 정부가 AI 산업에 우리 돈으로 약 1천 840억 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힌 점이 기술주의 상승을 주도했는데요. 전 일장 대비 3% 급등한 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 금 선물은 안정세를 되찾은 모습입니다. 이제 금 선물은 지난 달 개인소비지출 물가지수, PCE를 주시하고 있는데요. 오늘 금 선물은 2천 930달러에 거래됐습니다.

마지막으로 내일 장 체크 포인트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내일은 미국의 4분기 GDP의 잠정치와 함께 주간 실업수당청구건수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또 연준 위원들의 발언도 주시해 봐야 하고요. 장 후에 델과 사운드하운드, 아처항공이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글로벌 마감 시황 전해드렸습니다.

김예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