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미국과 우크라이나 간 광물 협정이 합의 단계에 이르러 현지 시각 28일 공식 체결될 것으로 보임. - 해당 소식에 재건주와 화학주가 26일 일제히 급등함. - 미국은 우크라이나 전쟁에 많은 돈을 지원했으니 이제 그만하고 종전하자며 돈을 준 만큼 광물을 거둬들이겠다는 입장임. - 한국은 우크라이나 전쟁 지원이 미미하므로
● 핵심 포인트 - 미국과 우크라이나 간 광물 협정이 합의 단계에 이르러 현지 시각 28일 공식 체결될 것으로 보임. - 해당 소식에 재건주와 화학주가 26일 일제히 급등함. - 미국은 우크라이나 전쟁에 많은 돈을 지원했으니 이제 그만하고 종전하자며 돈을 준 만큼 광물을 거둬들이겠다는 입장임. - 한국은 우크라이나 전쟁 지원이 미미하므로 받을 것도 별로 없다는 것을 인지해야 함. - 따라서 이러한 셀온 뉴스가 나오면 바로 파는 것이 현명하다는 의견 제시. - 화학주는 러시아 제재가 풀리면 값싼 러시아산 원유가 나와 마진이 좋아질 것이라는 전망이 있으나 오래 가지는 않을 것이라 봄.
● 미국-우크라이나 광물 협정, 투자 전략은? 미국과 우크라이나 간 광물 협정이 합의 단계에 이르며, 오는 28일 공식 체결될 것으로 보인다. 해당 소식에 지난 26일 국내 재건주와 화학주가 일제히 급등했다. 이번 협정은 미국이 그간 우크라이나에 지원한 자금에 대한 대가로 우크라이나 광물 자원을 확보하려는 의도다. 그러나 한국은 우크라이나 전쟁 지원이 미미하므로 이를 냉정히 받아들이고, 관련 종목 매수 시 차익 실현에 주의해야 한다. 한편, 러시아 제재 해제 시 화학 업종은 단기적으로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